본문 바로가기

스낵 컬쳐 20, 30대 더더 美쳐 버리는 ING. 그 중심은 컨텐츠

스낵 컬쳐 20, 30대 더더 美쳐 버리는 ING. 그 중심은 컨텐츠

스낵 컬쳐 (Sanck Culture) 라는 말, 단어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그 의미를 아시는지요? 저는 솔직히 몰랐습니다. 
그 문화 스낵 컬쳐에 이미 빠져 지내고 있음에도 그것을 모르고 지냈네요. 
우리가 지금 4차 산업혁명 속에서 사는 것처럼 인지하거나 알려고 노력하지 않으면 모르는 상태로 지내게 되는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스낵컬쳐 란 의미는 무엇이냐? 

스낵 컬쳐 (Snack Culture) ? 

언제 어디서나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스낵처럼 이동시간 등 짧은 시간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문화 소비 트렌드 이다. 

- 출처 - 위키피디아 中
정의를 보니 아 ~~!! ^^ 이미 나도 스낵컬쳐인이네 ~~ 이러실 분들이 많으실 듯 해요.
저를 포함해서요. (이미 아셨다고요.. 오~!! ^^ 지식인이십니다.)

참 우리는 바쁜 현대사회를 살면서 많은 성공인들을 따라가기 위해서 시간관리며 
아침형인간, 블록체인, AI, VR, 자격증, 취업, 아르바이트, 돈, 취미생활, 여행 등등 너무 많은 것들을 겪고 해내고 싸우고 취득하면서 성공과 실패를 지속적으로 스스로를 담금질 하며 살고 있는 듯 합니다. 



그렇게 전투적으로 생활을 하다가도 짜투리 시간, 여가시간이 남으면 나를 위한 잠시 쉴 시간을 주고 싶은 것이 인지상정일 것입니다. 그 짬나는 시간에 문화생황을 즐기고자 하면서 스낵컬처는 점점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었다고 봅니다. 

그것을 더욱 가속화한 것이 있다면 현대인이라면 이제는 뗄래야 뗄 수 없는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출퇴근, 등하교 시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뉴스나 웹드라마,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를 15분 정도로 짤막하게 구성하여 모바일로 그 시간을 즐기게 되었습니다. 얼마나 우리에게 달콤한 시간입니까.!! 

가벼운 내용으로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도 않으면서 비용에 대한 부담도 적어서 경제적 소비 트렌드라고 감히 말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요즘은 무료웹툰도 상당히 많이 있지요. 젊은 20대를 겨냥한 웹툰 부터 

뷰티세이 웹툰관 [보러가기]



양질의 컨텐츠로 매주 업데이트 되는 

와우코믹스 무료웹툰

[무료보기]







미디어를 소비하는 문화트랜드를 시작했지만 스낵 컬쳐는 캠핑, 요리 그 미치지 않은 영역이 없어 보일 정도 입니다. 

순간을 즐길 수 있고 나의 삶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이 진정한 승자다 라는 생각을 갖는 분들도 있으니 말입니다.




이쁜 사진을 찍어 공유할 수 있는 많은 SNS 들


트위터의 경우 글자수도 많이 쓰면 안되죠. ^^

딱 140자로 제한을 뒀고요. 


인스타그램의 짧은 영상 공유




바쁜 우리에게 중요한 것이 또 하나 있지요. ! ^^ 바로 건강입니다. 
건강해야 즐길 수 있으니까 말입니다. 

그래서 각종 헬스, 요가 등등 홈트레이닝을 10분 단위 영상으로 만들어 짧은 시간에 건강미와 육체미 더불어 정신수양까지 말입니다. 
정말 많은 영상물이 곳곳에서 제공되고 있어서 할 마음만 있다면 언제어디서든 나만의 목록을 만들어서 컨텐츠화 하여 여유 시간에 또 즐기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캠핑도 1박, 2박 이렇게 하는 것이 아니라 한나절, 반나절 혹은 금요일 밤에 만나 토요일 오전에 철수하는 캠핑도 많이 늘어난 상태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교육 분야에서도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 짧은 시간동안 공부하는 방식을 채택했고요. 

랜덤박스라는 것도 있더라고요. 일정 가격 범위안에서 상품을 각가의 상자에 포장하고 1만원으로 랜덤하게 발송하는 것입니다. 


모바일 게임은 말도 할 것이 없지요. 정말 다양한 게임들이 있지요.

이렇게 수많은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스낵 컬쳐는 지속적으로 문화, 예술, 사회 전반적으로 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확대 생산해 나갈 것이라고 보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스낵 컬쳐를 자주 즐기시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