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황버섯 삼계탕 하면 명계옥 일산맛집 !! 예약도 정말 많아요.

상황버섯 삼계탕 하면 명계옥 일산맛집 !! 예약도 정말 많아요.

요즘 일교차가 크기도 하고 한 10여일 전에는 봄같이 따뜻했어서 봄이구나 !!! 싶었는데 봄비가 주룩 주룩 내리더니 기온 급하강 하더니. 

아내와 저의 컨디션 또한 급하강하여 감기로 골골골 중이네요. 

정말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맘 편히 쉬어 본 적이 ^^ 좀 오래 된 듯 하지만, 아직은 달려야 하기 때문에 !!! 

가즈아!!!


몸과 맘을 달래러 좋은 음식을 먹자고 하며 찾아간 곳은 상황버섯 삼계탕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일산맛집이였습니다. 

정말 아끼고 아끼는(?) ^^ 절대 일산 장항동에서 항상 그자리 그곳에 그맛 그대로 있기를 바래보는 곳입니다. 

상황버섯삼계탕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명계옥을 소개해 드려보고자 합니다. 



아래와 같이 아주~~ 커다란 닭이 문 옆을 지키고 있는 곳입니다. !! ^^


대한민국 대표 삼계탕 전문점 명계옥


이곳에 가기 전에 저희는 명계옥 문을 열고 들어서자마자 앉아서 맛있는 삼계탕을 먹을 수 있기를 우주님께 ^^ 주문을 미리 넣어뒀습니다. 


명계옥에 간 시각이 한 11시 30분이 조금 넘어선 시간이기도 했기 때문에 우리의 주문은 반드시 이뤄질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그래야지 우주신님이 들어주시지요. 


그런데 !!



정말 ^^ 문을 열고 들어서자 자리가 눈에 확 들어오는것이 아니겠습니꽈 !!!


아내와는 첨으로 상황버섯 삼계탕을 먹으러 이 곳에 왔을 땐 북적북적여서 아내가 다른 곳에 가자고 했는데 제가 꼭 먹어야 한다고 했었거든요. 

왜냐하면 아내도 저도 몸 컨디션이 별로 좋지 않은듯 해서요. ^^ 



역시나 ^^ 시간대도 그렇지만, 정말 다행스럽게도 우주님이 우리의 주문을 바로 들어주셨습니다.!!



그렇게 바로 명계옥 비어 있는 테이블에 앉아서 메뉴판을 펼쳤습니다. 



명계옥 식사 & 요리 메뉴 가격정보




명계옥에서 차려놓은 상차림표 입니다. ~~ !! ^^


오.. 새싹삼 이라는게 있군요.. !!^^ 이렇게 포스팅을 하니, 메뉴판을 다시 자세히 보는 이득이 있네요.


저희는 상황버섯삼계탕을 두 그릇 시켰습니다.~~



맛있는 음식은 시간이 걸린다지요. ^^



맛을 알고 있으니 그 기다림은 즐거움이지요. 훗. ~ 




밑반찬이 먼저 나와서 테이블을 채우네요. ~ ^^;

어디나 그렇듯 !! ㅎㅎㅎ




오.. 아무래도 고추는 매운 고추와 그렇지 않은 고추.!!


청양고추와 ^^ 아삭이 고추같지요? 



후후후 감기까지 걸린 저희에게 고추 냠냠냠은 !! ^^

반드시 두 그릇 정도 ㅋㅋ 먹어주겠다!!

내심 ㅋㅋ 혼자 다짐해봅니다. 



아~~~ 색이 참 이쁘네요. 


초록이와 주황이. 



당근도 적당히 아삭아삭 조금은 딱딱한 것이 참 깨물어 먹기 좋았습니다. ^^

아삭 아삭 ㅎㅎ


이런거 너무 좋지요. 


고추는 이따 음식과 함께 먹어보는걸로.. ㅎㅎㅎ






한국인의 음식 !!

김치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김치가 맛이 없으면 국물이 많은 음식은 잘 먹지 않는 편입니다. 


개취죠. ^^;


저는 그렇습니다. 


그런데 명계옥의 김치는 아삭아삭하고

달달하면서 .. 


그냥 맛있습니다.!!!






제가 이가 변변치 않은 관계로 

이 맛있는 깍두기를 많이 먹지는 않게 되네요. 


그런데 그 침샘 솟는 맛 아시죠? 

약간 새콤하면서 그~~ 침샘을 마구 자극하며 나도 모르게 흘러넘칠 듯한 

나의 입 안을 가득채울듯한 그 맛 !!



그 맛을 내는 깎두기 



자 그렇게 ^^ 기다림 끝에

도착한 우리의 메인 !!



상황버섯 삼계탕 입니다. !!




ㅋㅋㅋ 동영상이 필요하겠지요. 

사진으로는 그 보글보글.. 


아니죠. 


바글바글 끓는 그 모습을 표현하기가 

제가 가진 단어, 언어로는 표현하는데 부족함이 있지요. ! ^^




우아.. !!!!


아~~~ 말이 필요 없죠. 


젓가락, 숟가락 먹을 도구를 준비해야합니다. 


바로 바로 ! 


우리의 컨디션 회복을 위하여 !!!



그렇게 ^^; 동영상에 사진에 

마구 마구 촬영중 !!


사장님의 친절하신 말씀 한 마디~~


'인삼주 드릴까요?' 


^^훗~♡


'사랑합니다. 인삼주' 





얼른 한잔씩 따르고 ㅋㅋ

설정샷 한번 하고요. 


그 다음부터는 알아서 낮술로 ㅋㅋ


아차 저는 인삼주를 주시면 항상 삼계탕에다가 한잔을 넣습니다. 

후후후후^^


괜히 더 맛이 좋은거 같고 향도 좋은거 같고요. 


맛과 향을 모두 즐길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저의 취향대로 !!

한잔 꼴록 ~~ ^^ 따라줍니다. 




낮술 한 잔 했으니 ㅋㅋ

안주 드셔야죠.~~ ^^


그럼 바로 닭다리를 뜯어서리~~



소금님과 영접을 시켜주는거죠. !!


우하하하하하하.. 


이 닭다리가 어느 정도인줄 아시는지요? 



명계옥에서 닭다리 드시는 방법은

먹선수처럼 ^^ 닭다리를 한 입에 넣고 쏙 빼면 됩니다. 


그럼 다 드실 수 있어요. ^^


해보셔요. ㅋㅋ 그냥 그렇게 된다니까요. 


너무 너무 잘 익어서요. 





그런데, 지금 읽고 계신 분께서는 어떻게 자주 드시나요? ^^

삼계탕을 특별히 드시는 방법이 있으신지요? 



저는 ㅋㅋ 심플하게 이렇게 먹어요. 

 





으흐흐흐 ^^


아.. 사진 너무 잘 찍어서 짜증 나네요. 


눈 앞에 상황버섯 삼계탕이 있는거 같잖아요. ㅋㅋㅋㅋ



아.~~~~~~


하고 


냥~~~ 냠냠냠냠.. 촵촵촵 !! ^^


우흐흐흐 .. 행복합니다. 


다시 생각해봐도 생각해봐도 먹는 즐거움이 이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음식을 앞에 두고 먹을 준비하는 그 즐거움도 좋지만~


이렇게 먹고 나서 그 맛을 되뇌이는 즐거움도 꽤 쏠쏠하네요~




아 나의 삼계탕 안의 닭고기가 어느새... ㅡㅡ;


아 슬퍼지려 하기 전에~~~


ㅋㅋㅋ 바로 한 술 떠야죠. ^^

우리에게 남은 국물과 밥 한톨까지도 없애줘야 합니다. !!






아 그런데, 너무 아쉽네요. ~~~


국물을 다 못 마셨어요~~^^;;



원래 모든 음식은 그릇의 바닥까지 보이게 만들어주는데 말입니다. 



양이 너무 너무 많고 ^^; 

맛도 너무 좋공`~~



사장님 너무 친절하시고요. ^^



우흐흐흐 인삼주도 너무 맛나고요.





아차 단체예약 전화가 상당히 많이 오더라고요. 역시 일산맛집 명계옥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 제가 알게된 것도 블로그를 검색해서 처음 알게 되었고, 속는 셈치고 온 것이였는데 ^^ 딱 건졌죠. ㅎㅎ




상황버섯 삼계탕은 제가 ^^ 직접 돈 내고 먹은거에요. 그래서 더더더 맛난 명계옥 삼계탕 !! ^^

후후후후 다음에도 또 가야지요. 



계산하는데 사장님께서 ^^ 오셨지 않냐고 하셔서 ^^;; 


'넵 ^^ 컨디션이 안 좋을 때 마다 왔어요. ㅎㅎ'


그랬더니. 



사장님 왈  웃으시면서 '아~ ^^ 자주 오시라고는 말씀을 못 드리겠는걸요. !' 



우흐흐흐 ^^ 컨디션 좋아도 올께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명계옥 사장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