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디블록 (MED) 토큰 세일 후 약속대로 전량 소각 완료. 역시 믿음갑니다.

메디블록 (MED) 토큰 세일 후 약속대로 전량 소각 완료. 역시 믿음갑니다.



안녕하세요. 


드디어, 메디블록 20억개의 잔여 토큰 소각 완료에 대한 공지를 공식 채널인 브런치에 포스팅을 메디블록 측에서 작성하였습니다. 


ICO 때부터 지금까지 큰 잡음 없이 정해진 정책과 규칙 아래 하나 하나, 한발 한발 나아가는 모습이 너무나 믿음이 가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직접 확인까지 가능하게 끔 포스팅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소각 이후 코인레일에 있는 메디블록 토큰의 단가는 오르던 안 오르던 크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저는 !!! 

ICO 참여자로서 그 무엇보다 중요한 신뢰를 다시 한번더 굳건하게 해주었기 때문입니다. 


지난 '블록체인 혁명, 전통경제와 융합' 포럼에서도 나와 신념있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미래와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블록체인 기술이란 것이 이제 막 도래한 것이기 때문에 넘어할 장벽들이 상당히 많고 높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것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과 향후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블록체인 기술 개발에 유능한 개발자와 시장 참여자가 많아질수록 지금의 장벽은 장벽이 아닌 울타리로 혹은 한발 한발 저 높은 곳을 향해 올라갈 수 있는 초석이자 계단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한강의 기적을 만든' 우리나라 .. 정말 어쩌면 어쩌면 블록체인 혁명의 저자의 말처럼 '제2 인터넷혁명'의 성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벅찬 마음을 다스리고 정부와 사회가 하나 하나 이루어나아가기를 바랍니다. 


그 안에 첫번째 블록체인 기술의 상용화를 메디블록이 그 자리에 있었음 하는 바램까지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기술!!! 로서 말입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소각된 MED를 보유하고 있는 퀀텀주소 00....01의 현재상태는 Qtum Explorer에서 확인할 수 있게 해놓았다고 합니다. 


Qtum Explorer 바로가기



브런치에 포스팅된 내용을 복사해올 수 없어서 우선 캡쳐를 해왔습니다. 


[브런치 캡쳐] 메디블록 포스팅 내용 발췌



해당 트랜잭션 ID를 퀀텀 익스플로러에 가셔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에서는 어디로 가고 어디서 오고 했는지를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코인레일 암호화폐 거래소에서의 메디블록 현 시세 입니다. (2018.01.20, 오후 4:38 캡쳐)




MED/BTC : 0.00001009 BTC

                         121 KRW


입니다. 


큰 변동폭은 없어 보입니다. 


그런데, 더욱 중요한 것은 1주일간 엄청난 변동폭 속에서도 상당히 안정적인 흐름을 가졌습니다. 



메디블록 측에서 브런치 맺음말로 항상 작성하는 말을 마지막으로 포스팅을 마무리 하고자 합니다. 



"메디블록은 항상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모두가 건강해지는 그날까지,

메디블록 팀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