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기반 개인 의료정보 시스템 메디블록 공식 뉴스 정리해놓기.

블록체인 기반 개인 의료정보 시스템 메디블록 공식 뉴스 정리해놓기.


그 동안 메디블록에 대해서 시세를 꾸준히 보고 있습니다.  요즘 시세는 정말이지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다행히도 지난 고점에서 조금은 수익실현을 한 상태이기는 하지만, 투자금 + 기타필요자금 정도만을 빼고 이외는 그냥 둔 상태입니다. 


왜냐하면 메디블록이 앞으로 어떤 행보로 보일 것인지 어떻게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가는지가 너무 궁금하고 

정말 잘 되었을 경우 함께 웃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물론, 잘 될 수 밖에 없다라고만 여길 수 있지만 그래도 꾸준한 관심이 있어야 메디블록팀도 응원받으며 열심히 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몸은 멀리 떨어져 있을 지언정 마음은 항상 응원하고 있다는 것을 전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지금부터 요 며칠간 텔레그램에 올라온 공식 뉴스 위주로 내용을 취합해보겠습니다. 


[EVENT] 블록체인, 버블인가 미래인가 by.한국인터넷기업협회


메디블록의 고우균 대표는 금일(2/20),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네이버, 카카오, ebay, NC Soft,  넥슨이 후원하는 굿인터넷클럽 행사에 참여하여 ‘블록체인, 버블인가 미래인가’라는 주제로 논의하였습니다. 본 행사에는 서일석  MOIN 대표, 김성호 해시드 파트너, 김문수 비네이티브 대표가 함께 패널로 참여하여 블록체인의 현 상황과 미래 가능성에 대해 생각을 공유하였습니다.

 

점점 더 많은 분들이 메디블록의 비전과 가치에 공감하고 계십니다. 보내주신 관심과 응원,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십시오.

http://www.kinternet.org/club/view/262






[NEWS] 헬스케어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메디블록” by. SBS CNBC


한국의 SBS CNBC방송사의 전문 경제 토크쇼인 '임윤선의 블루베리'에서 메디블록의 가능성과 미래에 대해 언급하였습니다. 

임윤선 변호사와 패널들은 포브스에서도 언급된 메디블록을 중복 진료에 대한 비효율을 낮춰주어 건강보험 재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점점더 많은 분들이 메디블록의 비전과 가치에 공감해주시고 계십니다. 보내주신 관심과 응원,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영상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374&aid=0000152060




[EVENT] Hyperledger Meetup at. 삼성 SDS 캠퍼스


메디블록 고우균 대표는 지난 목요일(2/22), Linux Foundation이 주관하는 Hyperledger 밋업에 참여하여 블록체인 기반의 개인 의료정보 시스템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삼성SDS의 성기운 프로가 해운물류 Hyperledger 적용 사례와 문제점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전문가들은 각자의 영역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고 있는 사례를 서로 공유하고 기술 개발의 방향성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였습니다.


메디블록은 다양한 기업, 산업들과의 공유를 통해 더욱 더 발전된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NEWS] 블록체인은 의료 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것인가? By. Crypto Slate


메디블록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인기있는 언론인 Crypto Slate에서 언급되었습니다. 메디블록 플랫폼은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비용과 높은 확장성을 제공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원문링크 : https://cryptoslate.com/will-blockchain-revolutionize-healthcare-industry/


메디블록팀은 앞으로 더 활발하게 메디블록의 가치와 비전을 공유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뉴스와 주목을 받고 있는 메디블록 토큰 팀입니다. 다만, ^^ 아쉬운 부분은 많은 얘기가 나오고 있는 거래소입니다. 

하지만, 대세에 영향은 없을 것이란 판단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으로 말입니다. 


그저 관심으로 지속적으로 지켜봐야 할 스타트업 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당장 황금알을 낳아주지 않는다고 하여 그 배를 가를 수 없는 노릇입니다. 그것은 투자자로서 해야 할 행동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 가능성을 봤다라고 한다면 메디블록(MED) ICO에 참여하신 분들이 아직 계실지는 모르겠으나, 정말 큰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그렇다면 어느 정도였는지 그 시세흐름을 간단히 그래프로 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레일에 상장된 메디 (MED/BTC) 를 보여주는 그래프 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2018년 1월8일경에는 저의 심장을 어택당했었습니다. ^^

상당한 상승입니다. 


운이 함께여서 인지 몰라도 300원근처에서 일부를 매도하여 수익을 챙겼었습니다. 꿀맛이였습니다. 

서두에도 말씀드린 것처럼 가지고 있는 보유량의 10% 정도로 원금 + 여유자금 확보에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그 이유로 주륵주륵 ㅜㅜ 흐르고 있습니다. 

로드맵상으로 성과가 가시화 될 때가 되면 다시금 상승을 기대해봅니다. 





이렇게 많이 떨어진 덕에 MediBloc (메디블록)은 한 때 100위 안에 있었지만 지금은 시가총액 140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물론 낮은 순위는 아닙니다. 



암호화폐가 2018.02.26일 코인마켓캡 기준 1519개 정도가 상장이 되어 있으니 말입니다. 140위는 상위 10%에 해당합니다. 







그래도, 투자자 입장에서는 좀 더 힘을 내주기를 바라는 마음은 있습니다. 


성실하게 임하는 두 대표의 인터뷰과 행태는 앞으로도 기대가 되게 만들고 있습니다. 



더 좋은 결과가 가시화 되시기를 희망합니다. 


그렇게 될 것이라고 믿고 믿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