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퀀텀(QTUM) 관심을 가지다, 메디블록(MED) 까지 보다.

퀀텀(QTUM) 관심을 가지다, 메디블록(MED) 까지 보다. 

안녕하세요. 
혹시 가상화폐 (암호화폐) 많이 들어보셨지요? 아 저는 ^^;; 들어본지 얼마 되지는 않았습니다. 

앗.. 아니군요. 관심을 가진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주변에서 우연치 않게 지난 5월부터 블록체인 블록체인하면서 주변에서 엄청 설명을 해주시는 지인분이 계셨는데요. 
ㅎㅎㅎ 지금에 와서 보니, 그 분이 저를 참 위해서 고급정보를 주신 거구나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런데, 그런거 같습니다. 본인의 생각이 변하지 않는다면 그 기회가 기회로 보이지 않는 것이지요.!!


하지만 늦었다 생각했을 때 !!! ^^ 발을 담궈두는게 좋을거란 판단을 늦었지만 이제는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좀 만만해보였던(?) 퀀텀(QTum)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쉬 등등은 ^^;; 너무 비싸서 눈이 잘 안 가더라고요. 

솔직히 사지도 않을거 같고요. 


암호화폐가 뭔지도 아직은 잘 모르는 상태여서, 주식처럼 투자를 하는 것인지..
정말 투기인지... 


여하튼!!! 핫하기는 한 듯 하다. 어리둥절할 정도이니까 말입니다. 
저는 솔직히 예전에 주식을 아주 조금 운영을 해봤지만, 이렇게 변동폭이 크면 그것을 견딜 수 있을까가?? 
의심이 들기는 했는데요. 며칠 보니까. (관망해서 그런걸까요?) ^^ 해볼 만 하겠다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그래서 국내 유명한 암호화폐 거래소들을 찾아보니, 많이 있더라고요. 



엄청 많은 가상화폐를 취급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큼직큼직한 것들 하는 듯 합니다. 
코인마켓캡에서 다루는 상위 랭크들은 이곳에서 거래가 가능해보입니다. 

물론 알아보니 해외 거래소에서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듯 합니다. 

하지만, 빗썸도 전세계적으로 봐도 상당히 큰 거래소로 이름이 나 있습니다. 


BUT 차트가 ㅡㅡ; 너무 허접해요. (제 생각에는 그렇습니다. 뭐 차트가 중요하지 않은지 몰라도요.)
다른 거래소는 괜찮은 차트를 많이 가지고 있는 듯 하던데 말입니다. 

그렇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서버가 죽지 않는 것이겠지요. !!!
꼭 중요한 순간에도 펑 하고 터져서 거래도 못하게 하는 상황이 벌써 몇 번은 목격을 한 듯 합니다. 

정말 투자자 입장에선 난리나죠..ㅡㅡ; 돈이 왔다갔다 하는데 말이지요.. 

그런데, 보니까 다른 거래소도 대동소이하더라고요. 


훔.. 전세계 사람들이 동시다발적으로 거래를 해서 그럴까요?? 

훔..


여하튼 !! ^^ 제가 관심을 가졌을 때가 11월 초였거든요.. 
그래서 퀀텀을 몇 개 담궜었습니다. 한 20개 조금 넘었던거 같아요. 

ㅋㅋ 코인원하면 실시간 채팅창인거 같아요. 

정말 이 분들 재미집니다. 엄청 변화무쌍한 심경의 변화를 바로 바로 보여주는데요. ^^


웬만한 개그프로그램보다 재미있지 않나 싶습니다. 

아~~~ 저는 투자를 많이 안해서 그렇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프로챠트라고 하는 차트가 상당히 보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빗썸에는 없는 IOTA라는 코인도 보입니다. 


그런데, 각 거래소별로 어떤 기준으로 코인을 거래소에 등재를 하는지 그 부분은 상당히 급 궁금해집니다.~




그리고 업비트, 코인레일, 코인네스트 등등 몇몇 거래소가 있는거 같습니다. 


둘러둘러 보다가 보니 요즘은 동전코인(?)... 뭐 동전주들이 짭짤하다고 하는.. 말이 돌기는하는데요.

그 말씀이 뭘 보시고 하시는지 알 수는 없지만, 


제가 11월에 본 퀀텀을 요즘 보면 입이 떡 벌어지지요....^^;; 순식간에 3배를... 

(현시간: 2017.12.18 10시기준 빗썸 기준가: 59,940원 기준일대비 87% 상승)

(헐 동시간대 업비트라는 곳은 64,000원 근처.. ^0^ 뭐임.!!! 엄청 차이나는데요.)


ㅋㅋㅋ ㅡㅡ; 이게 무슨 ㅋㅋㅋㅋㅋㅋ 완죤 깜놀입니다. 이게 말이 되는 상승폭인가 싶은거죠.

참고로 저는 현재 ㅜㅜ 퀀텀이 없으요.. 아흑.. 


빗썸에서 조금 넣어놨던 것을 제가 다른 곳에... ㅜㅠ 눈물이 나네요.. 






우연치 않게 제가 메디블록이란 것을 알게 되었고, ICO(Initial Coin Offering)를 한다기에... 

(주식으로 치면 IPO 같은거라고 합니다. 추후 용어도 정리를 조금 해봐야 할 듯 합니다. 아는게 없네요.^^;)


대충 읽어보니 이렇더라고요. 


메디블록 (MEDIBloc)  https://medibloc.org/ko/


블록체인 기반의 개인 의료정보 시스템


MediBloc 은 탈 중앙화된 의료정보 시스템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환자, 의료 공급자, 그리고 데이터 연구자에게 가치있는 의료정보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코인마다 백서(White Paper)라는 것이 있습니다. ICO를 진행할 때 해당 코인이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어떤 기술을 토대로 만들어졌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문서로 보입니다.
다 읽어보진 않았지만, 그냥 좋은 취지를 가진 듯 하여 ㅋㅋㅋ ICO에 저도 참여를 한 상태이고요. 
지난 2017.12.15일에 메인세일까지 해서 ICO가 막을 내렸고요. 같은 해 12월 20일에 거래소 세 곳에서 거래를 한다고 합니다.!!!

빠른건지 느린건지는 알 수 없고요. ^^ 얼마에 거래가 될지 상당히 궁금한 상태입니다. 

아차.!!! 유투브에서 메디블록 관련 내용이 많이 있으니 찾아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암호화폐에도 장투라는 개념을 존버로 해석해도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 ^^ 
퀀텀이 오른 만큼은 올라줘야 ^^;; 그 동안의 기다림을 살살 달램을 받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세상에 돈 버는 방법이 이렇게 다양했다니 회사를 다닐때는 몰랐네요.. 

혹시 암호화폐에 관심이 없는 분이시더라도, 혹은 투기라고 생각하시는 분이시더라도. 
거래소 하나 정도는 회원가입하시고 암호화폐 시장에 관심을 가져보시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단순 암호화폐에만 적용되는 기술이 아니니까요. 4차산업혁명의 메인기술이 되지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 중 제일로 먼저 적용된 것이?? 비트코인 암호화폐로 생각됩니다.


블록체인 기대됩니다.!! ^^ 

앞으로 하나 하나 차근차근 양파 껍질 까듯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