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년 연봉실수령액 표로 보고 다음해 연봉 올려보자.

2018년 연봉실수령액 표로 보고 다음해 연봉 올려보자.

2018년이 시작된지 벌써 3월 중반을 넘어서 달리고 있습니다. 

나의 연봉실수령액 표를 추가적인 내용은 링크에서도 확인하시고 상세한 내용은 해당 글 아래에서도 추가적인 정보 보시기를 바랍니다. 

올해 세운 계획을 세워서 나의 몸값을 좀 더 높이기 위한 계획도 포함을 시키신 분들이 많이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연봉실수령액 표




나의 연봉으로 월별로 받을 수 있는 실수령액은 어느 정도이고 더 많은 연봉을 보고 자극을 받아야 할 시점으로 보입니다. 

지금 우리나라 인건비가 선진국에 비하면 낮은편에 속한다고 하지만, 이민을 가지 않은 이상 자신이 속한 소속회사 혹은 기관에서 능력을 한껏 발휘하여 내년에는 좀 더 많은 연봉을 받기를 원할 것입니다.

2018년 각자의 계획에 연봉을 높이기 위한 계획이 없다면 다시 한번 손을 봐야할 시점입니다. 
아직 남은 2018년 동안 능력을 인정받기 위해서 더욱 정진하기에 딱 좋은 시기 입니다. 

2018년 연봉실수령액표를 보고 더 높은 연봉을 받기 위해서 스스로 어떤 계획을 세워야 할지를 결정하셨으면 합니다. 

물가상승률까지도 감안하여 더 높은 고지를 위해서 지금의 나를 돌아보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직장인 근로계약서 명시된 연봉은 다들 아시는 것처럼 세전금액이니 만큼 세금 후 실수령액을 파악해서 자신의 소비패턴을 잘 다듬어 재테크까지도 할 수 있는 여력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18년 연봉 실수령액 연봉기준표 안내


지금은 낮은 연봉이라고 손놓고 있을 것이 아니라 다른 누구보다 잘 계획한다면 좀 더 빠르게 연봉 인상이 이뤄질 것입니다. 
그리고 그 능력을 인정받는 다면 지금의 연봉은 본인의 능력이 부족하거나 능력을 제대로 보여주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라고 판단하시게 정신건강이 매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내년의 연봉은 아직 정해놓은 것이 없기 때문에 도전, 나에게 투자할 가치가 있는 것이니 더욱 정진하시기를 바랍니다. 


물론,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많으니 개인적인 시간을 잘 계획하여 다양한 루트를 알아보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돈이 전부는 아닙니다. 하지만, 전체의 일부분입니다. 그 일부분이 중요하다면 그것에 시간을 할애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봅니다. 



사설이 길었네요.

그럼 연봉 테이블에 따라 월급여액, 실수령액 그리고 공제받고 싶지 않은 공제액에 대해서도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1. 1,000만원 부터 3,900만원 연봉 실수령액 표

사회초년생이여도 이제는 이 구간이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이 구간의 중후반부에 속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첫 입사 당시 (2006년도)에 2,000 만원이였습니다. 작은 소기업이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취업하기에 제 능력이 부족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것으로 만족했습니다. 일만 하면 된다 라고 생각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준 회사에 고맙웠기 때문에 돈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했었습니다. 


150만원 정도되네요. 하지만, 소비성향이 별로 없던 저에게 큰 돈이였습니다. 그렇게 벌어본 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일만하기 바쁜 시간의 연속이였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하고 싶은것도 먹고 싶은 것도 가고 싶은것도 가지고 싶은것도 너무 많습니다. 이 모든을 실천(?) 한다면 당연히 계좌는 빵꾸가 그냥 나겠지요. 


이 작은 돈도 무시할 수 없는 것이 시간이 지나면 큰 돈, 몫돈이 됩니다. 반드시 이 시기에는 재테크에 관련된 책이나 지식을 습득해야 하고 더불어 바로 이행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합니다. 물론 본인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쌓기에 더욱 매진해야 합니다. 


쉴 시간도 없이 자기계발에 힘써야 합니다. 


 

그렇게 몇년이 지나면 3,000 만원 정도를 벌 수 있게 되겠지요. 그래봐야 실수령액은 70만원정도 올라갑니다. 


작은가요? 큰가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매우 궁금합니다. 


2. 4,000 만원 부터 6,900 만원 연봉 실수령액 표 보기


4,000만원이 되어도 실수령액은 300만원이 되지 않습니다. 300만원을 실수령액으로 받기 위해서는 좀 더 연봉이 높아져야 합니다. 

연봉의 점핑을 위해서는 위 1번에서 보여드린 연봉테이블에서 어느 정도 열정적으로 본인의 능력을 갈고 닦느냐에 따라서 판가름이 나게 됩니다. 


필요한 것에 집중하시기를 바랍니다. 





월 실수령액을 400만원 찍으려면 5,700만원 정도의 연봉을 받아야 하네요. 


그런데, 직장인 기준으로 그 정도 연봉을 받는다면 분명 나이가 30중반은 되실 것으로 보입니다. 적은 나이인가요? 


여하튼 !! 만약 결혼한 상태라면 아이도 있을 것이고 맞벌이 부부가 아니라면 400 만원. 생활비 쓰고 보험료, 카드값, 외식 등등으로 나가는 지출을 감당하기에는 아직도 적은 돈으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재테크를 생각하시게 되실 것입니다. 온/오프라인으로 알바도 많이 있으니 알아보시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현재 재무상담도 받아보시면 좋지만요. 


저는 참고로 스스로 공부하여 바로 바로 적용했습니다. 그런데 꾸준히 하기가 쉽지 않으니 습관화 하셔야겠습니다.



3. 누구나 받고 싶은 고액연봉 7,000 만원 부터 10,000 만원 (1억원) 연봉 실수령액 표 보기


 고액대 연봉군입니다. 


그런데, 이 금액을 받는 분들을 보시면 실수령액은 뭐 그닥입니다. (정말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세금으로 너무 많이 많이 내는 것이지요. 하지만, 우리나라가 세금을 많이 걷는 편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도 피 같은 나의 돈... 

하지만, 분명한 것은 번 만큼 많이 내야 한다 입니다. 



1억원 이상의 연봉 혹은 소득을 원하신다면 분명 개인시간이 거의 없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세상이 많이 변화하고 있는 만큼 돈 벌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지속적으로 자기개발은 한다면 1억원도 넘을 수 있고 더 많은 부를 창출하실 수 있으실 것이라고 저는 믿습니다. 


다독을 하고 사색을 하다가 보면 좋은 기회가 올 것입니다. 


지금까지 2018년 연봉실수령액 표에 따른 생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더 잘 살기를 바랍니다. (돈 이외에 다른 것도 많이 쌓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