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것이 알고싶다 비트코인 신화폐전쟁 그 후의 가상화폐거래소 동향 살펴보기

그것이 알고싶다 비트코인 신화폐전쟁 그 후의 가상화폐거래소 동향은?

안녕하세요. 
어제 밤에 방송한 '그것이 알고싶다' 를 보셨는지요? 

저는 우연히 다른 프로그램을 보다가 보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옛날부터 정말 꾸준한 시청자들이 계신듯 합니다. 하지만, TV를 잘 보지 않는 저로서는 그 시장자 분들 중에 한 사람은 아니였지만 요즘 광풍이다 열풍이다 미친 기관차다 하면서 하루가 멀다하고 많은 뉴스와 언론에서 연일 보도하기 바빠보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 광풍 속에 서 있어서 일까요? 관심이 가는 주제였기 때문에 '그것이 알고싶다' 신화폐전쟁 편을 시청했습니다. 

오!! ^^ 김상중님 이시네요. 괜히 반갑습니다. 어릴 적에 보던 영화 '두사부일체' 였나요? 
거기서 상당히 좋은 이미지였다고 저는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요즘은 어쩌다 어른에서도 뵙고 있고요. 

개인적으로 상당한 믿음과 신뢰를 주는 외모와 말투 그리고 풍겨져 나오는 이미지가 정말 모든 사람에게 신뢰를 주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개인적인 생각을 말씀을 드렸습니다. 

내용은 정말 방대한 양을 담아냈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서두는 역시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비트코인에 대한 설명이였습니다. 블록체인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였습니다. 

이 시사 프로그램은 기술에 대한 내용을 시청자분들께 전달하고자 함이 아니기 때문이였습니다. 


혹시 블록체인이 뭐지? 하고 궁금하시다면 예전에 포스팅한 내용을 기반으로 봐두시면 '그것이 알고싶다'를 시청하시더라도 이해가 더욱 잘 되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 블록체인(Blockchain) 이란? 개념잡아보기.




그 다음으로 소개된 내용은 비트코인을 비롯한 다양한 알트코인 등에 우연치 않게 투자를 하게 되면서 엄청난 부를 쌓게 된 두 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정말 엄청난 화폐가치를 가지는 양을 암호화폐 거래소 지갑에 가지고 있었습니다. 


100배 허거덩.. 




정말이지 지금의 만원, 십만원이 10년후에도 20년후에도 만원, 십만원일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허울이지요. 

그 내재가치는 말도 안되는 속도로 가치하락을 맞이하는 요즘입니다. 


모든 분들이 이미 체감하시는 내용일 것입니다. 


실생활에서도 예전에 10만원 정도면 시장이나 이마트 등을 가더라도 한 카트를 꽉 채울 정도는 아니여도 뭐... 우리 식구 먹을 만큼은 채울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2018년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카트 한 쪽 수석에 덩그러니 놓이는 그 무언인가만 있을 뿐이지요. 



하지만, !!! 여기서 ... 아니 뜻 밖의 내용이 방송 프로그램에 실리게 됩니다. 그 내용은 다음 사진 


짤 한 장에 모두 담기게 됩니다.




바로 위 내용입니다. 


상당한 부를 축적한 분과 인터뷰를 진행 중이였습니다. 이 분이 아마도 200억?? 300억 정도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초기 종잣돈 이라고 하지요. 그 금액이 정말 말도 안되는 금액이였습니다. 8만원.. 잘못 본 줄 알았습니다. 


혹시나 제가 잘못 보거나 이해를 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기를 바랍니다. (수정하겠습니다.)


그런데... 더 헉 하게 만드는 것은 인터뷰하는 2시간 동아 30억이 늘었다는 것!!!



돈이 돈을 번다..





그것을 실제 눈 앞에서 본 PD(?)는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지금 바라보는 저 눈빛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있을까요?? 



어느 공개 채팅방에서는 이 짤을 보고 이런 말까지도 했습니다. 


PD왈 "저... 1억만...."... 정말. ??? 줬을지도... 라는 생각이 들긴했습니다. 물론, 그런 말을 절대 하지 않겠지만요.



이 프로그램의 마지막은 이렇게 끝을 맺습니다. 



 "그 끝은 장미빛일수도 재앙일수도...."



정말 그 누구도 알 수 없는 의미 심장한 말씀이였습니다. 



하지만, 코인 시장은 반응을 합니다. 



HOW !!!!!!!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실시간 거래 현황


내려가는게 안 보입니다. 


왜 다단계, 사기... 이러는데.. 광풍, 폭락, 한강... 


이러는데 왜 이런 반응이 나오는걸까요? 



블록체인에 대해서 알아보시면 그 답을 아실 수 있습니다. 






국외 거래소 바이낸스도 다르지 않습니다.


[삶은재테크] - 암호화폐 거래소 수수료 싸고 코인도 다양한 바이낸스 알아보기.

[혼자몰래수익화] - 바이낸스 거래소 입금방법 이렇게 간단합니다.!!


어떻게 세상이 변해가고 있는걸까요? 


정말 판단은 개인이 하는 것입니다. 



시대가 주는 기회라는 말씀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자산의 증식... 탈중앙화. 


이 정도면 관심 정도는 가져보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적어봅니다. 



그럼 행복한 주말 보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