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으로 용돈벌기,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받을 은행으로 SC제일은행 통장만들기

인터넷으로 용돈벌기,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받을 은행으로 SC제일은행 통장만들기


그 동안 애드센스로 수익금이 차곡차곡 쌓였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달 초에 지급액을 확인해보니, 지급받을 수 있을 정도의 금액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용돈벌기 프로젝트 처음으로 애드센스 수익금을 송금받을 수 있는 자격을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아시는 것처럼 애드센스 수익금은 일정금액($100)이 채워져야 지급기준일에 우리가 받길 원하는 형태와 계좌로 송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저는 처음에는 카카오뱅크로 입금을 받아볼까? 했었습니다. 


왜냐하면, 통장을 만들러 가기도 귀찮을 뿐더러 요즘은 통장을 만들기도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얼마 되지 않는 수익금을 받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 ^^ 애드센스 수익금 받을 통장을 SC제일은행 통장으로 정했습니다. 



저와 같이 복잡한 것을 싫어하거나, 수수료 발생에 대한 고민을 하시기 싫으신 분들은 그냥 SC제일은행에서 외화종합통장을 만드시는 것을 적극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왜지 왜지? 하고 궁금해서 검색을 해봤더니, 원화통장으로 외화를 송금받게 되면 2번의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음. ㅡㅡ; 역시 수수료 ... 적지 않은 수수료로 알고 있습니다. 

하단에 수수료 관련하여 참고하실 수 있도록 표를 캡쳐해왔으니, 꼼꼼히 비교하시고 결정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여하튼 !! 원화통장의 경우 2번의 수수료는 다음과 같이 발생하는것 같습니다. 


첫번째: 외화를 송금 받을 때 발생하는 외화수취 수수료. 

두번째: 송금받은 외화를 원화를 환전하는 환전수수료


참고로 송금수수료에 대한 도식표가 있어서 첨부해봅니다. 




그리고 각 은행별로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 표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출처: 은행연합회, 기준: 2018년 2월 4일>


일단 SC제일은행 외화종합통장으로 이용을 해보고 ^^ 혹시라도 많은 수익금이 이뤄지면 다른 것으로도 바꿔볼까도 생각해봅니다. 

그런 날이 올 것이기 때문이지요. ㅎㅎ


혼자 마구 마구 행복회로를 돌려봅니다. 그런데, 어쩌면 ㅋㅋ 귀차니즘 때문에 이대로 SC제일은행 통장을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받기 위해서 계속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차!!! SC제일은행에 방문하시기 전에 주의 하실 부분이 있습니다. 

준비할 서류도 있으니, 저 처럼 ㅜㅜ 두번 걸음하는 우는 범하시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SC제일은행 직원분이 참 친절하게 말씀을 조근조근 해주셔서 정말 ^^ 기분 좋게 통장을 발급 받았습니다. 


SC제일은행 외화종합통장 만들기. 동시에 입출금통장(원화통장)까지도 ^^ 함께!!!

솔직히 저는 대포통장 만들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 이런저런 장치를 많이 정부에서 해놓은것... 대포통장 못 만들게 하는데 큰 효과가 있는지 조금은 궁금합니다. 

하지만, 나라가 하는 것이니 하나 하나 준비해서 잘 만들어야겠습니다. 


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챙기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1. 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 면허증)

2. 주민등록등본


그리고 위 서류가 준비가 되더라도 최근 1개월 내에 계좌를 개설한 경우가 있다면 조건에서 서류가 있다고 해도 계좌 개설이 안되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반드시 확인하셔서 가시기를 바랍니다. 



SC제일은행에 가서 서류를 하나 하나 작성하는데, 기존에 한번도 거래를 한 적이 없다고 합니다. 

솔직히 고등학교 이전에만 거래를 했으니.... 그 거래 내역이 없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원화통장과 외화통장에 대해서 하나 하나 설명을 듣고, 필요한 서류와 작성할 서류를 모두 하고 나니 한 30분 정도 소요가 된 듯 합니다. 

아내와 저 ... 이렇게 둘이 함께 만들었지만 능숙한 직원분의 안내와 처리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통장을 만드는 사유에 '입출금' 이라고 적으시면 다시 적으라고 하실 겁니다. 



당당히 !! ^^ '애드센스 광고 수입' 이렇게 적으셔도 됩니다. 

후후후후 괜히 우쭐해지더라고요. 




아 그런데, 직원분께서 하시는 말씀 한마디에 ㅎㅎ 급 앗!!! 이란 말이 나왔지만 말입니다. 


"애드센스 최고로 많이 받는 분이 월 500만원 ~ 600만원 되시는 분도 봤어요.!! ^^"



얼마나 많은 컨텐츠와 좋은 글들이 많이 담겨져 있는 블로그일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그런데, 여기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 금액입니다. 버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우리도 특히 저도 할 수 있다. !! 입니다. 



다 함께 부자 함 되보시자고요. !! ^^



인터넷으로 용돈벌기 위해서 이렇게 SC제일은행 통장까지 만들었네요. 


이제는 ㅋㅋㅋ 매달 따박따박 받을 수 있도록 신경을 더 써야겠습니다. !! ^^ 팍팍 꽂혀라.. !! 얍뿅 !!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