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드센스(Adsense) 최종승인 구글의 생각을 읽어보자. 콘텐츠 불충분 타파 하기 !!

에드센스(Adsense) 최종승인 구글의 생각을 읽어보자. 콘텐츠 불충분 타파 하기 !!

안녕하세요. 다온누리입니다. 


정말 우연치 않은 기회에 이렇게 에드센스를 최종승인까지 받게 된 듯 합니다.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2년간 운영하다가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없는 네이버 말고 다른 것이 없는지를 상당히 찾아보았었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등을 공부도 하고 주변에 강의도 많이 쫓아 다녀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완전승인



물론, 지금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가능한 상태이고 무료 웹호스팅 서비스로 5,000원 내고 CAFE24와 닷홈을 운영중인데요. 

쉽지 않은 상황이네요. 워프까지 하기에는요. 그래서 좀 더 다양한 생각을 해보고 다시 접근해보려고 합니다. 


한번 말씀을 드린 적이 있는듯도 합니다. 저는 글 27개 정도에 애드센스 1차 승인, 2차 승인까지 모두 2일 내로 끝냈습니다. 

아 오해의 소지가 있네요. 물론, 27개의 글을 작성한 기간은 포함시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애드고시 애드고시 하는데 정말 운이 좋다고라고 말씀을 드려야 할 듯도 합니다만 저의 상황도 말씀을 드리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마음에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분명 그들, 구글이 원하는 것이 있을 것이고 구글도 광고주로부터 돈을 받아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하는 저희에게 분명 정교화된 구글 애드센스 광고시스템을 기반으로 우리의 블로그에 딱딱!!! 꽂아주고 싶어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서로 WIN WIN 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참고로 저는 2017년 9월 19일에 Google 애드센스 사용설정을 하였고, 9월 20일에 최종승인을 받았습니다. 




이것이 팁이 될 지 모르겠습니다만그 하루 동안 제가 한 것이 있습니다. 


에드센스 사이트 상단에 위치한 탭을 전부 다 봤습니다. (확인하러가기)


장점, 사용 방법, 성공사례, 참고자료, 시작하기 등등을 말입니다. 

저는 이중에서 성공사례와 참고자료 위주로 봤습니다. 특히 참고자료 부분을 보시면 '더 공부하기' 카테고리에 보시면 정말 도움이 되는 내용이 담긴 유투브 채널로 이동하여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간은 엄청 짧습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 하면 CPC 이지 않겠습니까? 관련하여 잘 아시는지요? 

혹시 광고 과금 모델에 대해서 익숙치 않으시면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그리고 더불어 간단히 구글 - 광고주 - 블로거 의 연결고리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간단히 보고 넘어가면 좋을거 같습니다. 


한 눈에 정리 !! 구글 애드센스의 구조

간략히 풀어서 말씀드려보면, 광고주 애드워즈를 통해 광고의뢰(비용) 후 시스템에 의해 광고게재가 가능한 블로거, 웹사이트에 광고 게재. 

블로그, 웹사이트 방문자에 의해서 광고 클릭되면 해당 블로거에게 비용 정산되어 일정 금액 이상인 경우 정산처리됨. 



제가 아는 지인중에 '콘텐츠 불충분' 으로 1차, 2차 낙방까지도 하신 분이 계십니다. 하지만, 절대 굴하지 않고 더 더 열심히 양질의 포스팅을 하고 계십니다. 분명히 이번에는 최종승인까지 한번에 받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고 있습니다. 


구글은 분명 일부러 떨어뜨릴려고 이렇게 정책을 강화한 것이 아니라, 일부 애드센스를 악이용한 분들이 많이 보여서 그 정책을 강화했을 것입니다. 따라서 저의 생각은 분명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기본만 지키면 분명 일사천리로 승인까지 골인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이 지긋지긋한 애드고시 에드센스 최종승인은 어떻게 받은 것일까?? 받는 것일까요?? 

인터넷과 일부 서적에 나온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애드센스 승인 조건들 - 인터넷


1. 과도한 사진 금지. (2~3개)

2. 한 포스팅 당 글자수: 2,000 ~ 3,000 자 !! 

3. 일관된 주제로 포스팅하여 블로그의 컨셉 딱 보여주기. 

4. '~니다.' 등 종결형 문장 그리고 마침표 반드시 찍기. 

5. 카테고리 정리 (많으면 3개, 1개도 괜찮다!!)

6. 반드시 1일 1포스팅 !!

7. 가급적 링크 사용 금지. 


※ 애드센스 승인 조건들 - 서적, 책


1. 양질의 컨텐츠 포스팅을 해라. 

2. 카테고리는 너무 다양하지 않게 하라. 

3. 일정한 시간대를 정해놓고 포스팅하라. (1일 1포스팅)


어떠신가요? 처음 듣는 이야기 인지요?? 아니면 충분히 알고 이미 적용하고 있는 내용인가요? 


제가 생각하기에 이렇게 검색하실 정도이면 후자에 속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분명한 것은 양질의 포스팅입니다. 그것도 구글이 좋아하는 ... 즉 저희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얻기 위해서 필요한 !!!! 승인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글, 컨텐츠가 매우 매우 ... 정말 정말 중요할 것입니다. 



양질의 콘텐츠란? 어떤 글일까요??


요즘 광고가 난무하지 않습니까? 단순 정보 전달이 아닌 검색자를 이해하고 검색어 즉 키워드를 이해하고 왜 그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까? 어떤 정보를 제시하면 검색자로 하여금 공유까지도 마다하지 않는 글이 될 수 있을까?를 생각해본다면 정말 좋은 글이 될 거 같습니다. 


이렇게 고민하고 생각하고 컨텐츠를 구상하는데 어찌 구글이 퇴짜를 놓을 수 있을까요? 그렇다면 구글 정말 나쁘다 이지요.. 


그렇게 고민하여 작성한 양질의 콘텐츠 티스토리 포스팅은 제 생각에는 당연히 1,000자는 그냥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부 구글 애드센스 관련 책에서는 5,000자까지 정도는 써야한다는 말도 합니다. 


아 그럼 글자수를 세면서 써야 하느냐??  네 !!!  글자수 세어봐야죠 !! 


도움이 될 사이트 하나 소개를 시켜드립니다. (글자수세기 웹페이지)



모든 블로거들이 그럴 것입니다. 처음 몇 번이 글쓰기가 힘들지 금방 적응하여 아무렇지도 않게 1,000자를 넘기게 되실 것입니다. 

정말 아무렇지도 않게 말입니다. 



자, 이렇게 컨텐츠만 좋으면 될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열정이 담긴 멋진 컨텐츠가 다른 분들에게도 잘 노출이 되어야겠고 그리고 검색자의 선택을 잘 받을 수 있게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당연히 검색포털의 로봇들이 '여기 내 컨텐츠 있으니 얼른 가져가서 게재해줘 나도 쫌 도와줄께 !!' 해줘야 합니다. 


각 포털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기 - 검색 반영을 쉽게 쉽게 할 수 있게 도움 주기.


2017/04/26 - [온라인마케팅] - 티스토리 네이버웹마스터도구 등록, 사이트소유확인 편.

2017/04/27 - [온라인마케팅] - 사이트맵 생성, 쉽게 만들어봅시다. (상세설명)

2017/04/29 - [온라인마케팅] -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손쉽게 사이트맵 제출하기. (RSS포함)


또한 정말 중요한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도 등록절차도 반드시 진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구글 애널리틱스까지 등록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저 또한 승인 신청 이전에 다 하고 컨텐츠를 꾸준히 작성하였습니다. 




그런데, 저는 보시면 아시겠지만 1일 1포스팅은 하지 않았습니다. 저의 경우에 대해서는 마지막에 좀 더 상세히 말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빠르게 승인을 받고자 하신다면 1일 1포스팅은 되어야 할 것 입니다. 그래야 우리가 최종승인을 받고 수익을 마구 마구 벌어들이기 위해서는 1일 1포스팅 블로그 습관은 만족할 만한 수익화를 위한 초석이 될 것입니다. 


다온누리 애드센스 통과 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


초반에도 말씀드렸듯이 저는 운이 좋은 케이스에 속한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하지만, 저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 이전에 저도 지키지 못했던 승인 전 1일 1포스팅.. 필수 요소는 아닌듯 합니다만 제가 생각하기로는 습관이 되어야 추후에 글쓰시는데 자연스럽게, 습관처럼 포스팅을 하실 듯 합니다. 습관은 정말 무섭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는 제가 애드센스를 최종승인 받은 내용을 간략히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1. 포스팅 갯수 적어도 10개 이상 

2. 포스팅 글자수는 1,500자 이상

3. 각 포털 사이트 웹 마스터 등록

4. 구글 애널리틱스 등록


카테고리 정리 부분도 조금은 생각을 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분명 카테고리 정리도 필요하지만 저의 경우 두 개정도의 카테고리에는 글의 수가 형편 없음에도 통과가 되었습니다. (운일 수도 있지만요.)



지금까지 읽고 계신분들은 어느 부분이 가장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저는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구글의 생각',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우리가 무엇을 해주기를 바라는지에 초점을 맞춰 생각해보면...


1. 양질의 컨텐츠

2. 구글 웹마스터, 애널리틱스 등록 (엄청 중요함, 구글의 애드센스 입니다.)

3. 광고를 게재하기 좋은 레이아웃


3번은 아닐 수 있지만, 이것 또한 제 생각입니다만 광고주가 광고를 양질의 콘텐츠를 양산하는 이 블로그에 반드시 하면 정말 광고효과가 좋을거 같은데, 게재할 곳이 없다... 이 얼마나 난감하지 싶습니다. 


지금까지 에드센스 최종승인을 위한 내용을 다뤄보았습니다. 

애드고시 애드고시 하지만 분명히 방법이 있고 여러분들에게 운이 따를 것입니다. 


부디 장황한 저의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