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rPlay 2로 아이폰 스피커 활용, iOS 11.4 업데이트 후기

지난 2018년 5월 30일에 iOS 11.4 정식 버전이 배포되어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iOS 12 발표전 마지막 iOS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여러 방의 오디오에서의 AirPlay 2 기능, HomePod 스테레오 페어 및 iCloud에 메시지 보관 기능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OS 11.4 업데이트 내용 확인

업데이트 진행


업데이트 과정은 정말 간단합니다. 물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나의 데이터 이기 때문에 반드시 백업을 진행하고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전 이번에는 백업하지 않고 바로 진행을 했습니다. 


백업을 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OTA 방식으로 바로 업데이트 진행했고요. 혹시나 배터리가 부족할 수 있어서 충전을 하면서 진행시켰습니다. 



iOS 11.4 업데이트 완료.


빌드번호: 15E302 -> 15F79





다양한 내용으로 이번 업데이트도 진행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AirPlay2를 지원하는 것은 현재 애플 HomePod만 가능한 상태입니다. 추후 서드파티 스피커로 지원이 확장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 에어플레이2 지원시기는 확정이 되지 않은 상태이긴하나 서드파티 스피커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Beoplay A6 ● Beoplay A9 mk2 ● Beoplay M3 

● BeoSound 1 ● BeoSound 2 ● BeoSound 35 ● BeoSound Core ● BeoSound Essence mk2 

● BeoVision Eclipse [audio only] 

● Denon AVR-X3500H ● Denon AVR-X4500H ● Denon AVR-X6500H 

● Libratone Zipp ● Libratone Zipp Mini 

● Marantz AV7705 ● Marantz NA6006 ● Marantz NR1509 ● Marantz NR1609 ● Marantz SR5013 ● Marantz SR6013 ● Marantz SR7013 

● Naim Mu-so ● Naim Mu-so QB ● Naim ND 555 ● Naim ND5 XS 2 ● Naim NDX 2 ● Naim Uniti Nova ● Naim Uniti Atom ● Naim Uniti Star 

● Sonos One ● Sonos Play:5 ● Sonos Playbase


애플의 무선 스피커 HomePod를 스테레오 모드로 설정하면, 기존 스테레오 모드와 비교해 훨씬 풍성하고 공간을 가득 메울 수 있는 사운드 구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풍성한 음역대를 제공하기 때문에 우리의 귀를 위한 선물로 최고라고 합니다. 



게다가 아이폰 제어센터를 통해서 모든 공간의 스피커 제어가 가능해짐에 따라 편의성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고 합니다. 


게다가 Siri (시리)를 통해서도 제어가 된다고 하니 스마트한 유저들에게는 탄성을 자아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메시지 아이클라우드 연동 & 보관


또 하나의 중요한 업데이트로 보여지는 것이 바로 아이메시지 아이클라우드 보관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기존에 있었는데 부활한 기능입니다. 그 기능이 엄청났다고 합니다. 하기사 애플 제품만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이 기능만으로도 모든 애플제품에 메시지를 비롯하여 다양한 내용을 동기화하기 충분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iOS 11.4 업데이트 후기


iOS 11 버전 업데이트 후기로 많이 작성되는 내용이 있습니다. 버그 관련 글입니다. 

요즘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애플 앱 중 하나가 바로 '메모' 입니다. 그런데, 예전에는 적절한 양의 메모만을 사용했었는데 요즘은 좀 더 많은 내용을 작성할 일이 자주 발생하면서 겪게 된 것입니다. 


메모 앱에 내용을 많이 작성하게 되면 버벅임이 심해진다는 것입니다. 솔직히 앱의 버벅임 보다는 키보드가 문제로 보입니다. 좀 해결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성능상의 문제는 이전 버전과 견주어 봐도 크게 향상되거나 나빠지거나 하지는 않아보입니다. 

더 사용을 해봐야겠지만 다른 블로거들의 성능확인한 수치를 보더라도 비슷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배터리 부분에 대해서도 기존과 별반 다를 것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업데이트는?


기존과 같이 성능과 배터리 부분에 있어서 비슷한 수준입니다. 다만, iOS 11.4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수정된 버그가 있습니다. 


혹시나, 버그들로 인해서 불편함을 겪고 계신 사용자라면 iOS 11.4로 업그레이드 진행하셔서 불편함을 해소하시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업데이트 시에는 반드시 아이폰 백업을 반드시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