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8 vs 아이폰 7 업그레이드를 해야 할까요? ios11도 자꾸 업데이트 되고.

아이폰8 vs 아이폰 7 업그레이드를 해야 할까요? 


애플이 지난 9월에 아이폰8 계열과 10주년 맞이 아이폰X를 동시에 소개를 해준 이 후 많은 분들이 고민에 빠져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저 또한 그 분들과 함께 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그렇게 생각하는 듯도 하고요. 

그런데, 저 같은 경우 아직 아이폰6계열을 사용 중입니다. 그래서 7으로 가야할지? 아이폰 8로 가야할지를 더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아이폰 폭발 얘기도 있는 지금에 말이지요. 




아후. !! 

일단, 애플측에서 어떻게 대응을 할 지는 좀 더 지켜봐야할 부분으로 보입니다. 

그 와중에 나에게 맞는, 본인에게 맞는 최선의 아이폰 모델은 어떤 것일까를 곰곰히 생각해봐야 할 듯 합니다. 




저 같이 아이폰6 계열이라면 지갑을 열 가능성이 엄청 높을 테고요. 아이폰6s 계열 사용자이시면 고민을 하실 듯 하고요. 

아이폰7 사용자 이시면 !!! 우하~~~ 정말 머리 속이 복잡하실 것 같습니다. 



우선, iOS 11 업데이트 후기 혹은 기능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은 관련 후기를 보시면 선택하시는데 좀 더 도움이 되시지 싶습니다.

후기 보러가기 !!







아이폰8 vs 아이폰7 스펙 리뷰

천천히 스펙에 대해서 살펴보고, 구매 시 고려될 만한 사항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8

아이폰7 

 화면

 4.7인치 LCD

 4.7 인치 LCD 

 디스플레이

 1334 x 750 픽셀 해상도 (326ppi)

 Retina HD 디스플레이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 (IPS 기술)

 1400:1 명암비(일반)

 True Tone 디스플레이

 1334 x 750 픽셀 해상도 (326ppi)

 Retina HD 디스플레이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 (IPS 기술)

 1400:1 명암비(일반)

 후면카메라

 1200만 화소 카메라 f/1.8 조리개

  1200만 화소 카메라 f/1.8 조리개

 전면카메라

 700만 화소 카메라 f/2.2 조리개

  700만 화소 카메라 f/2.2 조리개

 칩셋

 A11 Bionic 칩(64비트 아키텍처)

 뉴럴 엔진

 M11 모션 보조 프로세서 내장

 A10 Fusion 칩(64비트 아키텍처)

 M10 모션 보조 프로세서 내장

 저장용량

 64GB, 256GB

 32GB, 128GB

 전원 및 배터리

 1821 Ah

 1960 mAh

 방수

 IEC 규격 60529 하의 IP67 등급 획득

 IEC 규격 60529 하의 IP67 등급 획득

 지문 스캐너

 있음

 있음 

 얼굴/홍채 스캐너

 없음

 없음 

 무선 충전

 있음 (Qi 충전기와 연동)

 없음

 크기

 67.3 × 138.4 × 7.3mm

 67.1 × 138.3 × 7.1mm

 무게

 148 g

 138 g


일단, 스펙 상으로는 상당히 비슷해 보입니다만, 배터리 용량은 뭔가 이상하다고 판단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난 발표에서 전작 대비 배터리 효율이 상당히 좋아졌다고 소개를 했었습니다. 





아이폰7 vs 아이폰8 외형 차이는 무엇 ?

아이폰7은 기존 6s와 6 와 비슷하게 외형이 유지가 되었습니다. 알루미늄 7000 계열로 대체된 것을 제외하면 크게 달라진 것은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둥글 둥글 아이폰인 것입니다. 


그렇다면, 아이폰8과 아이폰7의 외형 변화의 가장 큰 차이는 단연코 글래스 백 (Glass Back) 입니다. 


아이폰 뒷판이 유리로 마감을 한 것입니다. 이 부분은 분명 그립감이라든지 차이를 확연히 줄 것입니다. 그렇지만, 애지중지하는 사용자에게는 크게 신경 쓰일 부분이 아닐 수도 있는 것이 케이스를 항상 씌울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아이폰이 더 강렬하게 사용자에게 다가갈 것인가?

아이폰 7, 7 Plus는 A10 퓨전 쿼드 코어 CPU, 6 코어 GPU를 등에 업고 정말 바른 아이폰이였습니다. 하지만, 아이폰8은 A10보다 25% 더 빠르며, Metal 2를 위해서 특별히 제작된 GPU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당연히 최신 모델이기 때문에 칩셋 면에서는 당연히 향상이 되었을 것입니다. 다만 디스플레이는 위에 스펙처럼 같습니다. 


만약, 다른 것을 원하신다면 아이폰X (iPhone X) 베젤리스 OLED 디스플레이가 있을 것입니다. 


사진을 중요시 하시는 분들도 아이폰7과 아이폰8은 동일한 후면카메라 사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진을 찍는 기술이 같다는 전제하에서는 다를 것이 없습니다. 


이 또한 다른 것을 원한다면 아이폰 8 Plus 정도로 올라가야 할 것 입니다. 




iPhone 7 VS iPhone 8, 선택을 위한 차이점 정리.


디자인


약간의 크기 차이와 약간의 무게 차이가 있으며, 아이폰 모델 선택 시 그립감이 중요하다면 그것이 알루미늄이든 유리이든 직접 만져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단, 아이폰7은 총 5가지의 색상으로 마감되었으며, 아이폰8은 3가지 색상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아이폰7: 로즈 골드, 골드, 실버, 매트 블랙, 제트 블랙

아이폰8: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단, 아이폰8을 보셨겠지만 기존의 골드와는 느낌이 다릅니다. 이 부분도 개인차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양


아이폰8이 사양면에서는 당연히 우수할 것입니다. 하지만, 가격대비성능 즉 가성비를 생각하셔야 한다면 직접 게임을 돌려보거나 주변에 가지고 계신분의 의견 수렴도 필수적일 것입니다. 


가격


우리나라에 어느 정도 착한 가격으로 선보일지 이통사들이 머리를 굴리고 있을텐데요. 정말 어떠한 서비스와 함께 제공이 될 지 정말 궁금합니다. 






디자인, 사양, 가격 무엇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 다만, 본인의 사정과 취향에 맞게 부디 잘 선택하셔서 기분좋게 아이폰을 사용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여기까지 아이폰7 vs 아이폰8 어떤 모델로 업그레이드를 해야할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