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오스 메인넷 런칭 카운트다운, 과연 이대로 꺾일까요?

이오스 메인넷 런칭 카운트다운, 과연 이대로 꺾일까요?


이오스의 메인넷 런칭이 현재 블록체인 이슈 중에서 가장 핫한 것 같습니다. 

예정일은 6월 2일 경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다음 링크를 클릭하면 이오스 카운트다운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오스 메인넷 런칭 카운트다운 : https://eoscountdown.com/



이오스 최근 상승세


이오스의 지난 주 상승한 것을 보면 몇 주간 오른폭을 한번에 상회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무려 80%에 가까운 상승입니다. 


1주일에 말입니다. 이 상승의 모멘텀은 무엇일까요?? 



이오스 EOS 빗썸 차트 - 주봉차트


역시 많은 변수와 호재가 있을지 모르겠으나, 무엇보다 메인넷 런칭 그리고 이후의 코인화라고 보입니다. 


저점에서 올라온 폭까지 본다면 최저점 대비 최고점은 4배 정도가 뛰었습니다. 


이오스 EOS 빗썸 차트 - 일봉차트


차트적인 것은 대충 보면 거래량과 동시에 빵빵 하고 터지는 모습니다. 

이후에는 물 흐르듯 유유히 날아가는 모습이 설레이면서도 계속 거래되는 차트를 보시는 분들 중 몇몇은 불안해하실 정도였을 것입니다. 



이런 것을 차치하고 이오스는 메인넷 런칭과 함께 수많은 발표를 했다고 합니다. 



dApp 개발자 플랫폼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새로운 VC파트너십 및 해커튼과 같은 동전순위 상위 계급에 토큰을 밀어 넣은 여러가지 계획등등 입니다.




4월 30일 현재 이오스는 그 동안의 상승에 대한 피로감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5월을 상승장의 연속으로 점 치는 것을 많이 보게 됩니다. 그렇게 상승장을 이끌던 이오스가 6월이 되지 마자 메인넷 런칭과 코인화가 되면 이오스는 어떻게 될까요?


이 또한 기대감.. 그런데 그 기대감이 긍정적인 가격 상승의 방향인지 그렇지 않고 의심과 지금까지의 상승에 대한 거품논란을 제시할 것인지? 


이 모든 경우에 어느 라인에 서게 되느냐는 모두 투자하시는 분들의 몫이 되겠지만...




큰 흐름을 읽고 1월, 2월, 3월의 하락분을 보았을 때 그것을 계곡으로 만들 수도 있을 것으로 저는 점쳐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