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 연봉실수령액 표 보기로 한눈에 보기.

2017 연봉실수령액 표 보기로 한눈에 보기. 

이 때 쯤이면 내년 연봉에 대한 자기계발 혹은 올 해 실질적으로 받은 연봉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해지실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왜냐하면 받자마자 없어지는 듯한 나의 돈들. 올 해 허리 휘도록 일을 하고 있는거 같은데 추석연휴를 보내고 났더니 더욱 더 돈이 없어진 상황  !! 참 암담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래서, 내가 받은 2017년 연봉실수령액 얼마였는지, 왜 나의 연봉은 꽤 되는거 같은데 은행계좌에는 자릿수가 틀린거 같은 잔액이 공허한 마음이 들게 나에게 미소를 짓고 있는지에 대해서 한눈에 표로 똭 보기로 해봅시다. 









2017 연봉 실수령액 간단히 구간별 표로 정리


재테크에 관심이 많고 자금흐름에 흥미를 느끼시는 분들께서는 이미 올 해 초에 이러한 정보를 캐치하셔서 알고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다시 한번 더 체크하여 연말, 내년초에 있을 연봉 협상에 준비를 위해서 미리 미리 계획과 전략을 세우셔야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연봉을 내가 받을 수 있을지  !!! 얼마를 받았으면 좋을지에 대해서 상상하고 계획을 세우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지금 3,000 만원 정도의 연봉을 책정 받고 계시다면, 월급은 250만원 입니다. 정말 적지 않은 금액인데요. 하지만, 실수령액(월급-공제액)은 2,261,230원 입니다. 만약 계좌에 딱 꽂히는 금액을 250만원을 원하신다면 연봉은 약 3,400만원 정도가 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대략적으로 구간을 산정해보시는데 활용하시면 좋으실 것으로 보입니다. 





1. 1,000 만원 부터 5,000 만원 연봉의 실수령액 표 보기. 


이 구간대는 많은 분들이 속해있는 구간이 아닐까 합니다. 5,000 만원을 벌어도 실수령액이 360 만원이 안됩니다. 


월급이 410만원인데 말이지요. 하지만 !!! 세금은 어쩔 수 없으니 최대한 꼼꼼히 계획하고 절약하여 돈 세는 틈을 막아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부수입을 만들 방법을 강구해야 하지 않을까 !! 생각합니다. 





2. 5,100 만원 부터 9,000 만원 연봉의 실수령액 표 보기. 


이 구간 정도가 되면 고액 연봉에 해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7년 기준 연봉 6,000만원 부터는 봉급 기준으로 500 만원 정도가 됩니다. 이 정도면 먹고 살만한 수준이라고들 합니다. 

그렇지만, 부양가족과 자녀를 생각하면 많은 수준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학원비와 생활비 등등 


많으면 많은대로 적으면 적은대로 만족하는 급여를 ㅜㅜ 받아본 적이 없는 듯 합니다. 







3. 9,100 만원 부터 4 억원 연봉의 실수령액 표 보기. 


히야.. 고고 연봉대 입니다. 그냥 숫자를 보며 이 정도를 벌면 어떨까?? 뭘 사지?? 어디 가지?? 이런 생각을 할 수도 있을 것이고요. 

더 많이 벌기 위해서 무엇인가를 골똘히 생각하실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재테크를 위해서 자산관리를 받으실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엄청난 자산가분들에겐 큰 금액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서민들에게는 꿈의 연봉이지 싶습니다. 


주변에 이렇게 많이 받는 분이 계시다면 붙잡고 많은 대화를 해보시는게 좋을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엄청나네요. 4억이면 한달에 2 천만원이 계좌로 입금이 되네요. 하지만, 공제액도 후덜덜합니다. 



추가적으로 개인별로 부양가족, 자녀수 퇴직금 여부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연봉계산기 입니다. 본인 상황에 맞게 조건을 입력하시면 예상 실수령액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연봉계산기 입니다. 



[관련 링크] 연봉계산기 바로가기 



2017년 연봉 실수령액 표를 잘 보셨는지요. 실질적으로 연봉계산기를 통해서 직접 입력해보면 표와는 조금 상이하다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개인별로 상황의 차이가 있고요. 급여 명세표를 확인해보셔도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공제액이 조금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일 것입니다. 


노동을 통해서 얻게 되는 돈, 화폐 정말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저는 건강이라고 생각합니다. 돈 벌어서 병원비로 다 쓸 수 없잖아요. 


항상 고민하고 생각하여 보다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