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PIN 설정 방법 알아보기, 간편로그인 윈도우10도 되는군요.

윈도우10 PIN 설정 방법 알아보기, 간편로그인 윈도우10도 되는군요.

미세먼지가 '나쁨'으로 되어 있는데요. 혹시 외출을 하셨는지요? 
외출후 댁에 오시면 꼭 샤워를 해야 할듯 한 날입니다. 잠시 나갔다 왔는데 목이 칼칼하네요. 

요즘 로그인이 잦은 앱이나 웹을 보면 간편로그인 기능을 제공하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6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해두면 설정해두었던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고 PIN번호로 불리우는 이 6자리 숫자만을 입력하면 간단히 로그인 처리가 됩니다. 

비밀번호 설정 시 숫자, 영문 대/소문자, 특수문자 등 복잡하게 조합을 해야 하지만, 윈도우10 PIN 설정을 해두면 아주 간단하게 로그인이 가능하게 됩니다. 윈도우 10 설치법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 내용도 확인해두시면 좋지요. 

윈도우 10 설치법 & PIN





윈도우 10 설치법을 통해서 설치를 하시고 나면 로그인도 좀 더 간편하게 PIN 설정법을 통해서 빠른 로그인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아래 내용은 전체적 절차입니다. 


메뉴 위치


1. 윈도우10 바탕화면 좌측하단의 윈도우 버튼을 누릅니다. 
2.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을 선택합니다. 
3. '계정'을 선택합니다. 
4. 왼쪽 메뉴에서 '로그인 옵션'을 선택합니다. 
5. 'PIN' 이라고 써 있는 곳의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6. 계정에 암호가 있는 경우, 암호 확인 창이 나타나고 암호를 입력합니다. 
7. 'PIN 설정' 창이 나오고 '새 PIN', 'PIN 확인' 에 사용하고자 하는 PIN을 입력합니다. 

간편 메뉴 위치


윈도우 > 설정 > 계정 > PIN > 추가 버튼 



윈도우10 PIN 설정 방법 알아보기





1. 윈도우 버튼 누릅니다. 



2. '설정' 버튼 선택합니다.



3. '계정' 버튼 선택합니다.





4. '로그인 옵션' 선택합니다.




5. 'PIN'에서 '추가'버튼 선택합니다.





6. 계정 암호를 입력합니다.



7. 사용할 'PIN' 번호를 입력합니다. ('새 PIN', 'PIN 확인' 모두)



완료된 화면입니다. 그리고 추후에는 PIN 변경 및 PIN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설정된 PIN 번호를 잊었을 경우 'PIN 잊음' 을 통해서 재설정할 수 있으니, 계정에 대한 암호만 잘 기억해두시면 되십니다. 





변경된 윈도우10 잠금화면입니다. 기존에는 암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왔지만, PIN 설정 이후에는 'PIN' 입력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PIN 설정이 되면 PIN 정보만 입력하면 엔터를 치지 않아도 로그인이 간편하게 됩니다. 


[좌] PIN 설정 전, [우] PIN 설정 후


윈도우10 잠금화면으로 돌아가거나, PC를 재부팅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시게 되실 것입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PIN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로써, 본인이 원하는 PIN 번호만을 입력하게 되면 더욱 빠르게 로그인을 하실 수 있게 되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