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롬 PC용 send anywhere 확장프로그램 설치(추가) 하기!!

크롬 PC용  send anywhere 확장프로그램 설치(추가) 하기!!



안녕하세요. 핫하다면 핫하다는 ^^ send anywhere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


이 프로그램은 정말 이 기종 간에 파일 특히!!! 사진 및 동영상 전송프로그램으로는 상상을 초월하지 않나 싶습니다. 


다만,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 이건 뭐 어쩔 수 없는 것이기도 하지만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니까요. 

스마트폰용은 그렇다 치고 괜히 요즘은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싫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귀찮기 까지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오늘 소개해드리는 send anywhere 는 크롬 PC용으로 확장프로그램으로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확장프로그램으로 추가가 되면 상당히 편리합니다. 

특히나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크롬 브라우저를 기본 웹브라우저로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더욱 편리하실 것입니다.  

잠깐 몇 분을 써봤는데요. 정말 좋습니다. ^^


이제는 PC용으로 설치한 Send Anywhere는 삭제를 하려고 합니다. ^^



자 그럼 간단히 어떤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고 바로 확장프로그램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위에 보시는 것처럼 대용량 파일 첨부도 가능하지만, 별도 프로그램으로 실행이 되어서 파일 전송/수신이 가능합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좌상단 '앱' 표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send anywhere' 라고 타이핑을 하시고 엔터를 칩니다.


[이미 설치된 화면이니, 헷갈리지 말아주세요. 죄송합니다.]


3. '추가됨' 이라고 된 앱을 저는 설치를 이미 진행한 상태입니다. 

추가가 안된 크롬 브라우저 인 경우 오른편 버튼이 아래 버튼처럼 보일 것입니다. 그것을 눌러주시기를 바랍니다.




4. 팝업이 뜨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잠시 후면 바로 설치가 끝나고 크롬 브라우저 우상단에 아래와 같은 (파란네모) 아이콘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5. 파란네모 안의 'send anywhere' 아이콘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이게 됩니다. 




이렇게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법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보내려는 사람이 사진, 동영상, 문서를 고른 후 업로드를 하면 번호가 뜹니다. 


그것을 받는 분께 알려드리면 됩니다. ^^ 참 쉽죠잉.. 



상대방에게 보낼 파일에 대한 정보를 줄 수 있는 방법3가지 입니다.


1. QR 코드

2. 이메일

3. 링크 주소


위 화면에서 하나 하나 눌러보시면 바로 ^^ 아항!!! 하시게 되실 것입니다. 


다른 분이 우리에게 보낼 파일에 대한 보인키 정보를 주시면 '보안키 입력' 란에 6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받기' 버튼을 누르면 끝 !! 입니다. 


그럼 ^^ 잘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