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올레 인터넷 회선결합, 명의변경을 위한 KT안심! 바로등록 자료전송서비스 !! 편하다~~

올레 인터넷 회선결합, 명의변경을 위한 KT안심! 바로등록 자료전송서비스 !! 편하다~~

정말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올레 인터넷 입니다. 한 10년 전부터 사용한 것 같은데요. 물론, 핸드폰 이통사도 KT 입니다. 

그래서 예전에 다양한 상품을 알아보고 정말 저렴하게 사용할 수는 없을까를 고민하고 고민하다가 다양한 경우까지도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이통사변경을 통해서 혜택을 본 적 조차 없을 정도로 인터넷하면 저는 KT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상당히 인터넷 속도에 민감한 저에게 안정적이면서도 쾌적하고 빠른 속도를 항상 최우선으로 선보여줬기 때문입니다. 
이 포스팅은 KT에서 대가성으로 포스팅하려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번 포스팅은 KT기가인터넷가입, KT결합상품 가입 후 명의변경을 하신 후에 우리들이 처리해야할 절차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올레 인터넷
요는 저희 가족 모두 KT 이통사망을 통해서 핸드폰을 사용 중입니다. 그 회선을 묶어서 다양한 혜택 중 가장 저희에게 맞고 좀 더 통신비를 아끼고자 선택했던 '인터넷 뭉치면 올레' 서비스가 명의변경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결합할인 축소가 되면서 가족관계증명서, 신증증 등을 KT로 전송할 필요가 생기면서 있었던 것을 정리하는 차원에서 혹은 필요하신 분들도 계실 듯 하여서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참 장황하게 설명한 것 같습니다. 

명의변경 때문에 KT 인터넷 결합상품이 깨지면서 다시 묶고자 신분증을 KT안심! 바로등록 서비스를 통해서 보낸 사연입니다. 




KT인터넷 장기가입 중이여서 고객센터 100번에 전화를 하게 되면 'VIP고객님 환영합니다.' 멘트가 기분이 좋을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장기 이용 고객 혜택이 뭐가 있는지가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위와 같은 혜택이 있기는 하지만 솔직히 요금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다르고 정작 받고 싶은 혜택이 없다는건 함정입니다. 




설명하기전에 앞서, 진행 절차를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1. KT(100번) 고객센터에 전화

2. 명의변경으로 인한 인터넷 회선 결합 문의

3. 구비서류 및 안내메시지 (안심 바로 전송)가 옴. 

4.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사진(혹은 팩스)으로 서류 전송 

5. 끝.



여하튼!! 그 동안 인터넷 사용을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서 '인터넷 뭉치면올레' 상품을 3회선으로 묶어서 무료로 사용중이였는데,

3회선 중 하나를 명의변경을 했더니, 결합 축소 안내문자가 왔습니다. 


만약 이대로 축소가 될 경우 

그 동안 받아오던 혜택이 지불해야할 돈으로 일할로 계산되거나, 그 동안의 포인트가 소멸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준비해야할 서류가 많네요.


그래도 다행인 것은 민원24를 이용하면 로컬프린터만 있다면 출력이 무료로 가능합니다. 


명의변경을 하면서 동시에 회선을 결합하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입니다. 


- 새 회선의 신분증

- 가족관계증명서


만약 새롭게 추가되는 분이 본인의 가족관계증명서 상에 없다면 2통의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 기준은 인터넷회선이 누구의 명의로 되어 있으냐 입니다.


예를 들면, 


인터넷회선: 김철수

새로운회선: 김철수의 배우자의 어머니


이 때는 배우자의 어머니가 김철수의 가족관계증명서에서 보이지를 않기 때문에 배우자의 가족관계증명서까지 필요합니다. 

또한, 제출할 가족관계증명서(일반)에서 최상단에 본인은 김철수와 배우자이어야 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출력은 로컬프린터 혹은 IP로 공유된 프린터인 경우 민원24(바로가기) 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참 편리한 세상입니다. 


참고로 기본사항 및 구비서류내용 입니다. 




이렇게 KT인터넷결합을 위한 서류 준비가 완료가 되면 안심! 바로 등록 메시지로 찾아서 엽니다.



그 다음 서류를 업로드할 주소를 선택합니다. 반드시, 스마트폰에서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하시고나면 KT측에서 올라온 사진으로 찍은 서류를 보고 보완이 필요할 경우 별도의 메시지나 연락을 준다고합니다. 

저는 다행히도 잘 완료되었다는 문자메시지를 받았습니다. 


혹시나 올레 인터넷 회선결합을 한 상태로 사용하시다가 저와 같이 특별한 사정으로 인해서 회선이 풀리시는 분들에게 도웅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빠르게 처리하지 않으면 포인트 및 그 동안 받던 혜택이 소멸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