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을 좀 더 편하게 관리하자(1)..아이툴즈(iTools) 설치편


아이튠즈보다 사용하기 쉬운 아이툴즈를 소개하려고 해요.. 

아이튠즈를 정말 사용하고 싶지만... 어쩔.... 힘들어 힘들어.. 그쵸?? ^^;;


제가 사용 중인 PC는 윈도우7 OS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이상하게 아이튠즈가 설치가 잘 되지 않아서 참 고생을 했었어요..

방법은 아이튠즈 버전(12.2)보다 낮은 버전(12.1.2)를 설치해서 해결을 했어요..


조금은 가벼운 프로그램을 찾다가 아이툴즈를 알게되었어요.


오늘은 간단히 다운로드 받을 사이트와 설치 그리고 화면에 대해서만

살짝 맛보기 정도로 설명을 드리고자 해요.. 


1. 소개.  


아이툴즈는 중국에서 만든 아이튠즈를 대체하는 소프트웨어예요.. 

아이튠즈의 어렵고 찾기 힘든 메뉴와 기능을 빼고 쉽고 직관적으로 만든 소프트웨어라고 보시면 됩니다.용~ ^^


^^;; 이름도 뭔가 쉽지 않나요??


아이툴즈는 아이튠즈의 기능들을 상당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아이튠즈를 실행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죠... ㅎㅎ

하지만... 아이튠즈의 기능을 상당수 사용하는 것이에요..

그래서... 아이튠즈를 실행하지는 않아도 설치는 되어 있어야 해요.. 꼭 이요~~ 


2. 다운로드


▶아이툴즈홈페이지

http://pro.itools.cn






 


위 사이트에 가시면 중국어.. 한자들이 즐비하지요.. @.@


아이툴즈 버전은 PC용과 스마트폰용? 이렇게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거 같아요. 

오.. 한문의 압박이라뉘.. 


여하튼 우리는 우선 PC 버전에 주목해서.. 

그 중 중국어버전, 영어버전, 러시아(?) 버전 이 보이네요..


저는 영어버전을 다운로드 받았어요..


▶아이툴즈 영문판 다운로드


http://pro.itools.cn/itools3_en




 

 


3. 설치

설치는 간단해요.. ^^ 그냥 다음 다음 하시면 됩니다요..


4. 실행 화면



 


눈에 확 보이지 않으세요?? ^^;


그래도 기능은 어디까지 지원하는지 여부는 하나 하나 눌러봐야 할거 같아요..

그래야지 ^^ 정확히 말씀 드릴 수 있겠지요..


그리고 바탕화면에 위젯(?) 이 떠 있어요..

아이폰배터리 충전률을 표시하고 있어요..


 

 


그리고 그 위젯을 눌러보면요

아래 같은 화면이 나와요. ^^


정말 좋으다요... 별도의 아이폰배터리 체크 프로그램이 필요 없는 것이지요.. ^^


** Full Charge Cycles : 100% 까지 충전한 횟수.

** Actual Capacity: 실제 충전량.

** Design Cpacity: 배터리 설계 시 충전량.

** Current Votalge: 현재 전압

** Battery Temperature: 배터리 온도.  



참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네요.. ^^


음. 벌써 이정도 인데요.. 얼마나 많은 것을 해줄 수 있는지 다음에 다시 한번 더 정리를 해볼께요..


그럼 ^^ 함 설치해서 써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