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하는 방법 LG그램 노트북 설정해보기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하는 방법 LG그램 노트북 설정해보기

안녕하세요. 

오래된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절전모드로 들어가게 되면 컴퓨터가 동작을 원활히 안하는 경우도 있는 듯 합니다 
이 때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방법을 알아두셨다가 해제하시면 좀 더 마음 편히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도움 드리고자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말 간단하지만 메뉴가 헷갈릴 수 있어서 정리차원에 여러분과 함께 공유를 해보고자 합니다.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하는 방법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하려면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디스플레이 설정 화면으로 진입
  2. 전원 및 절전 화면에서 절전 모드 해제 시키기

이렇게 ^^ 2단계만 진행하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


지금부터 보여드릴 순서는 좀 더 상세하게 만들어봤습니다. 
lg그램 노트북을 사용하는 저의 경우 노트북에 배터리가 장착이 되어 있기 때문에 데스크 탑을 사용하시는 분들과 화면이 좀 다를 수 있는 부분은 감안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방법 과정


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디스플레이 설정' 선택합니다. 



2. 디스플레이 설정 화면 좌측 메뉴에서 '전원 및 절전'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전원 및 절전 화면에서 '절전 모드' 에서 시간이 설정되어 있다면 '없음' 으로 변경합니다.


노트북을 사용중이기 때문에 배터리 사용, 전원 사용 두가지 항목이 보입니다. (PC에서 설정할 경우 다르게 보일 수 있음)







위와 같이 '없음' 으로 설정하면 모니터 절전모드 해제 설정이 완료됩니다. 


끝 !!! 완료 !!




추가적으로 좀 더 전원 설정을 다이나믹하게 해보실 수 있습니다. 

전원 관리를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기능을 윈도우는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가 전원 설정


아래 화면에서와 같이 '전원 및 절전' 화면의 오른쪽에 빨간네모 박스에 있는 '추가 전원 설정'을 누릅니다.




'디스플레이를 끄는 시간 설정' 을 선택합니다.




처음에 보셨던 화면과 비슷하게 모니터 절전 모드 해제방법을 좀 더 이쁜 화면에서도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 또한 전원을 관리하는 차원이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사용할 절전 및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모니터 디지털 혹은 아날로그 절전모드 설정 방법도 비슷하오니, 이를 참고하셔서 설정하시면 될 것입니다. 


요즘은 듀얼 모니터를 많이 사용하실 것입니다. 듀얼 뿐만 아니라 3개, 4개, 5개도 사용하시는 분들도 뵌 적이 있습니다. 

그 때에도 듀얼 모니터 절전모드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참 !!! 모니터 절전모드 설정을 다시 하시려면 시간만 다시 원하시는 값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고요. 

마음 편히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