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페이지 제작, 온라인 마케팅에 도움주는 다양한 서비스 알아보기.

홈페이지 제작, 제휴마케팅 하려면 꼭 필요하잖아요~


요즘 무료홈페이지를 만들어주는 서비스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저도 홈페이지 제작툴을 몇가지 알고 있는데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것은 모두홈페이지, 윅스, 워드프레스 정도 인데요. 


제가 아는 것 말고도 다양한 툴이 있는거 같아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정말 요즘 사업할 때는 번듯한 홈페이지 하나 가지고 싶잖아요. 하지만, 어떻게 만들어야하지?? 

아 ~~ 시간도 없고 돈도 없는데... 홈페이지 만드는거 어렵지 않을까?? 


정말 많은 고민을 해본 적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자 그럼 그런 고민 싸~~악 접고요. 우선 어떤 서비스들이 있는지 알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 중에서 맘에 드는 것을 쏘옥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요.


홈페이지 제작도구 7가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워드프레스

전 세계적으로도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고요. 뿐만 아니라 그 범위도 점차 넓어지고 있으며 다양한 테마와 플러그인으로 인해서 그 기능 확장이 상당히 용이 합니다. 



워드프레스는 무료입니다. 다만, 웹호스팅 비용는 별도 입니다. 


개인이 직접 서버를 구축을 할 수 있지만 비용이 상당하니까요. 그래서 웹 호스팅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무료 웹호스팅이 있으니 워드프레스를 접해보시고 난 후 유료 호스팅을 생각해보셔도 충분 하실 것 같습니다. 


그런데, 배우기 조금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2. 스퀘어스페이스




해외의 서비스로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는 않습니다.

해외에서는 세련된 레이아웃이 많아서 인지 젊은 층이 좋아할 만한 것들이 있으며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많이 사용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해외를 타겟팅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윅스



'누구나 홈페이지는 필요하죠!'  이 말은 정말 홈페이지 제작에 관심이 있는 분들 혹은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 유투브를 즐겨 보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한번은 들어봤을 것 입니다. 
윅스는 정말 자유도가 엄청 납니다. 그냥 준비되어 있는 도구를 통해서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해주는 편의성을 우리에게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다만, 좀 느리다는 평과 반응형 디자인이 모바일에서 종종 말썽을 부리는 경우가 있는 듯 합니다. 

또한 무료로 사용하게 되면 윅스 홍보 배너가 눈에 자꾸 거슬릴 수 있습니다. 



4. 메이크나우




홈페이지 디자인이 직관적이고 반응형 홈페이지를 만들기 수월하다고 합니다. 템플릿 디자인을 선택해서 원하시는대로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거의 비슷하지요. 쉽고 금방 배울 수 있어 개인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터 분들에게 유리한 홈페이지 제작툴 입니다. 



5. 크리에이터링크

http://creatorlink.net/


컴퓨터만 켜면 누구나 쉽게 반응형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있습니다. 


블럭을 쌓듯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을 추가하여 반응형 홈페이지도 뚝딱하고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디자인 포트폴리오 웹사이트 제작도구로 처음 알려졌습니다.  



6. 식스샵

https://www.sixshop.com/


식스샵 말 그래도 '6분만에 만드는 멋진 쇼핑몰' 이란 타이틀을 걸고 있습니다. 


기존 페이지브릭에 쇼핑몰 기능을 추가한 것인데요. 쇼핑몰 운영을 위해서 마케팅까지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드래그&드랍 방식으로 쇼핑몰을 6분, 눈깜짝할 사이에 멋들어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7. 아임웹



최근에 출시가 된 듯 합니다. 기존 웹 사이트 제작도구들의 장점들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블럭형으로 디자인을 꾸미는 것과 반응형웹, 쇼핑몰까지도 말입니다. 특징적으로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은 웹 에이전시 정책을 운영으로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파트너 프로그램도 운영 중입니다. 



 



지금까지 7가지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를 알아봤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제외하면 거의 블럭 쌓듯이 한번에 나만의 웹사이트를 뚝딱하고 만들 수 있는 요즘입니다. 


이외에도 상당히 많은 서비스가 있을 것입니다만, 정말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예. 맞습니다. 컨텐츠 입니다. 좋은 제품, 좋은 서비스 만이 여러분의 웹 사이트 방문자를 꾸준히 유입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컨텐츠에 더욱 집중하시고 위에 소개해드린 웹사이트 제작툴들을 통해서 여러분의 온라인 마케팅과 사업에 큰 발전이 있기를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다음은 포스팅에서는 온라인 마케팅 용어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