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 크롬보다 빠릿한 느낌.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 크롬보다 빠른듯.!


웹브라우저는 상당히 다수가 존재합니다.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OS와 함께 설치가 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하나의 웹브라우저입니다. 


하지만, 저는 솔직히 IE(Internet Explorer)는 국내 뱅킹 혹은 액티브X를 사용하는 일부 사이트를 제외하면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게다가 요즘 인터넷 뱅킹은 스마트폰으로 하는 편이고, 국내 은행의 웹사이트들도 서서히 액티브X를 거둬내고 있고 나중에는 사용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좀 더 안정적이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면서 좀 더 빠른!! Faster 한 것을 많이 찾아봤습니다. 


물론, 지금 주력으로 사용중인 것은 크롬입니다. 크롬의 다양한 기능 때문이기도 하고요. 스맛폰에도 해당 앱을 설치하여 사용중이라서 어느 곳의 PC에 가더라도 동기화를 해주니 상당히 편리합니다. 


그러던 와중에 예전에는 브라우저를 3가지 (IE포함) 정도를 사용했던 기억을 되살려보니, 파이어폭스를 다시 사용중이지 않더라고요. 


파이어폭스는 2003년 모질라 재단에서 만들어진 웹브라우저이기도 하고요.

오늘 설치를 진행해 볼텐데요.

웹을 해석하여 우리 눈에 보여주는 시간이 크롬보다 빠르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URL

다운로드 링크:  https://www.mozilla.org/en-US/firefox/new/?scene=2


정말 희한한 것은 URL 주소 중간에 있는 부분인 '........../en-US/................' 이 부분을 '........./ko/................' 로 변환을 해도 자꾸 영문으로 접속이 된다는 것.. (버그가 있는 것인지 정확한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위 URL에 접속을 하시게 되면 몇 초후에 바로 아래와 같은 바가 나타나면서 실행 혹은 저장여부를 묻게 됩니다. 


수분 후에도 하단과 같은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click here' 를 누르셔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인터넷 속도에 따라서 다를 수 있지만, 보통 수초, 수분내려 내려받아질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하단과 같이 또 바가 나타나고 실행 혹은 폴더열기를 통해서 우리가 내려받은 파일을 실행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설치는 간단합니다. !! 실행파일을 더블클릭하시거나 '실행' 버튼을 누르시면 되십니다. 


파이어폭스 설치 화면

전체설치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치여부 확인

2. 설정 및 데이터 가져오기 여부 확인

3. 설치 진행 & 설치 완료 !!


간단하지요. 


설치를 하실 것이냐?? 물어보는 화면입니다. "예" 버튼을 누르시면 설치 진행 됩니다. 



만약 사용하시는 브라우저가 저처럼 2가지인 경우 두가지가 다 뜹니다. 
설정값과 데이터를 가지고 오려고 하는데, 어느 브라우저에서 가지고 올 것이냐? 라고 묻는 화면입니다. 


저는 크롬을 메인으로 사용중이기 때문에 크롬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여기서 궁금했던 것이 제가 크롬 사용자 계정이 하나가 아닌데요. 그것을 선택할 수 있을까?? 였습니다. 






그런데 !! 똭 하고 사용자 계정을 보여주면서 선택할 수 있게 화면을 제공해줍니다. 

신기했습니다. ^^ 


이렇게 선택을 하고 나면, 쿠키값, 히스토리, 즐겨찾기, 열어본 페이지 목록등을 싸그리 가지고 오게 됩니다. 


요즘은 상당히 많은 웹브라우저들이 이렇게 사용자 데이터를 우선시하는구나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모든것이 완료가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중간에 ^^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이 있는뎁 보셨는지요? 여우가 뭔가 여행을 가려고 준비하는 듯한 그런 모습의 동영상이 보였는데요. ㅎㅎ

귀염귀염하더라고요.. 



여하튼!!! ㅡㅡ; 그나저나 영문입니다. 

음 역시 영문으로 계속 보이더니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도 영문으로 나오네요.. 


이렇게는 힘들지요. 


그래서 다음은 한글로 받아내릴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설치를 하셨으니, 자주 가시는 사이트를 방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어떠신지요? 


제가 자주 가는 사이트를 열어봤는데요. 크롬보다 좀 더 빠르게 첫 화면을 표시해주는 걸 느꼈습니다. 



그럼, 즐거운 웹서핑 하시기를 바랍니다.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 설치는 여기까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