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크롬 최신버전에서 임시저장 설정 바뀌었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크롬 최신버전에서 임시저장 설정 바뀌었네요.

안녕하세요. 
다온누리입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인지 아직도 글쓰기 에디터에 대한 모든 기능을 자유자재로 사용하지 못하는듯 합니다.
하지만, 더 많이 알아갈 수 있고 최신의 내용을 전달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보면서 오늘은 정말 불편할 수 있는데 생각지도 못한 난관에 봉착하여 관련된 내용을 알아본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상단 제목과 같이 티스토리 블로그 크롬 최신버전에서 임시저장 기능을 설정하기 위한 내용입니다. 




주말에 시간이 제법 남지요. 요즘은 가을이라 나들이도 산책도 갈 수 있지만 금주는 포스팅을 많이 해보자는 계획을 세우고 포스팅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일이 생겨서 잠시 컴퓨터를 끄고 나가야할 상황이여서 티스토리 에디터에 있는 임시저장 기능을 활용해서 저장을 시켜놓고 외출할 생각에 맘 편히 글쓰기 화면 하단에 3개의 단추 중에 '임시저장' 버튼을 기분 좋게 클릭을 했습니다. 




그런뎁 . ㅜㅜ 우측상단 임시저장 버튼을 클릭해보아도 목록이 있어야 할 거 같은데요.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검색도 하고 이미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 아내에게 물어보니 기억하지는 못하지만 설정이 필요하다는 얘기에 다시 검색을 했습니다. 


티스토리 임시저장 기능 설정, 플래시로 되어


아셨는지요? 



티스토리 기능의 대부분은 플래시로 되어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 동안 사용하면서 사진을 업로드 및 기타 기능이 플래시로 대부분 지원된다는 것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플래시는 아무래도 보안에 취약하다는 기사거리도 있었는데 말입니다. 


하지만, 티스토리가 개편을 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이상 이 부분도 분명히 개선이 되리라는 기대를 하면서 그때까지는 글을 쓰는데 불편한 점이 많은 에디터의 기능을 최대한 알아내어서 잘 적용해보아야겠습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마음도 편하고 새로운 것을 알게 되는 부분은 이렇게 포스팅거리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플러그인이 활성화가 안되었다는 표시를 딱하고 최신 크롬 브라우져거 보여주고 있습니다.


임시저장(...) 버튼도 보입니다. 


하지만, 아직 기능 활성화가 안됩니다. 





검색을 해보니, 크롬의 특정 기능 설정하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여 플래시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제가 사용중인 크롬 버전은 61 입니다. 


이전 크롬 버전에서는 이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다고 합니다. [해당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기]



[설정페이지에서 'ctrl + f'를 눌러 찾기 창을 띄우고 '플래시' or 'flash'를 입력 하여 검색합니다. ]

[플래시를 사용하게 되면 보안에 관련 메시지를 안내하게 될 것이지만, 임시저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활성화를 하시면 됩니다. ]




그런데, 최신버전의 크롬브라우져에서는 해당 플래그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이 없습니다. 다른 곳으로 이동을 했던지 아니면 다른 기능에 녹아들어 간듯 합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하여 flash 혹은 플래시를 검색해도 해당 플래그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임시저장을 위한 난항 중...


크롬 브라우저의 플러그인 차단된 버튼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번만 모든 플러그인 실행' 을 눌러보았습니다. 기대치는 한번은 실행이 되어서 사용이 될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습니다. 


뭐지요.. !!!?




의지의 한국인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반드시 해내리라는 마음으로 그 아래에 있는 '플러그인 차단 관리...' 을 선택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네이버, 인텔등 플래시를 허용해놓은 목록이 보입니다. 


그래서, 여기에서 저의 티스토리 홈페이지를 추가하여 놓으면 플로그인 차단이 해제가 될 것이라는 가정하에 추가시켜놓은 위의 사진입니다. 


추가하는 방법은 '추가' 버튼을 누르고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주소를 적어넣으면 끝 입니다. 간단합니다. !! 





그리고, 이 화면으로 접근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하나 더 있습니다. 


콘텐츠 플래시 설정 화면 이동 또 다른 방법


크롬 우상단의 '삼단점'을 클릭한 후 하단에 위치한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화면이 나타나면 하단으로 내려보면 '고급'이 보일 것입니다. '고급'을 클릭하면 '콘텐츠 설정' 항목이 눈에 보일 것입니다. 


그 항목을 선택하면 다음에 보여지는 화면에서 'Flash' 라는 항목이 보이면 그것을 또 선택하면 동일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정리: 설정화면 > 고급 > 콘텐츠 설정 > Flash 항목 선택 ... 끝 !!










티스토리 블로그 임시저장 기능... 이대로 둘 것인가?


그런데, 말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최신 크롬 버전에서는 글쓰는 것을 임시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없었습니다. 

보안상의 이유인지? 향후 업데이트 후에 다른 방법으로 개발을 할 것인지?  그것은 지금은 알 수 없습니다만 티스토리 블로그 임시저장 기능은 현재 활성화 할 수가 없습니다. 


기능 활성화를 위한 포스팅을 하고 싶었는데 그렇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한 마지막 방법은 별도의 문서편집기에 내용을 저장해 두는 것입니다. 



요즘은 연동할 수 있는 내용이 상당히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하나 하나 해보지 않은 상태여서 정확한 정보를 드릴 수는 없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에버노트에 작성 중인 내용을 불러들이기 위한 플로그인을 티스토리가 제공합니다. 



에버노트에 초안을 작성하시고 그 초안 완성을 티스토리가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통해서 불러들이기를 한 후 포스팅을 마무리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좀 더 빠른 시일안으로 티스토리 측에서 임시저장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무리 할까 합니다. 



다음은 에버노트를 활용한 불러들이기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