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리부 자동차 배터리 교체 힘쎄고 오래가는 로케트 배터리로~

말리부 자동차 배터리 교체 힘쎄고 오래가는 로케트 배터리로~

안녕하세요. 다온누리 입니다. 

지난 주말은 잘 보내셨는지요? 강풍으로 사건 사고도 많았던거 같아요. 저에게도 잊지못할 사건이 있었습니다. 
주말 가족파티를 하기 위해서 이마트를 가려고 가족 모두, 애마인 말리부에 올라탔는데 금요일까지 멀쩡하던 자동차가 시동이 걸리지 않는겁니다. 

설마하는 생각에 다시 한번 차량시동버튼을 살포시 눌러봤습니다. 그런데 역시나 무섭게 들리는 소리만 들릴 뿐 시동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이런 소리가 무지막지하게 들려서 깜놀했지만 제가 당황하면 모두 놀랄거 같아서 차분히 어떻게 해야할지를 생각했습니다. 


완전 굉음을 뿜고 있는 차량 말리부 !!!


어디가 아파서 이렇게 소리를 크게 내는것일까요?? 

우선 아부지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말씀은 쉐보레 고객센터 혹은 현재 가입한 자동차 보험쪽에 전화를 해보라는 말씀이셨습니다. 




쉐보레 고객센터 전화번호


쉐보레 고객센터 전화번호: 080-3000-5000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더니, 바로 긴급 출동 서비스에 등록이 되었고 잠시 후에 전화가 갈 것이고 그 분과 통화해서 위치를 알려주시면 된다고 친절히 알려주시네요. 


정말 1분 정도 후에 전화가 한통이 띠리리링~~ 왔고, 위치를 설명해드렸더니 기사님께서 9분 내로 도착한다고 말씀을 주셨습니다. 

우오오오오 말리부 급작스레 시동이 걸리지 않아서 어떻게 해야 하나 싶었는데, 9분 정도 후면 기사님이 오셔서 점검도 해주시고 안내도 해주신다니 마음이 놓였습니다. 




우선 블랙박스 전원이 연결이 되어 있다면 전원케이블을 빼놓으라는 말씀에 일단은 그렇게 조치를 했습니다. 




하지만!!!! 왜 자동차가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것일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자동차 배터리'로 검색을 해봤더니 엄청 많은 포스팅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 전문적으로 포스팅하시는 분들의 내용을 보니 다양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자동차 밧데리 교체 시기, 자동차 배터리 교체 비용, 배터리 수명, 자동차 방전 이유,  차량배터리교체시기 등등 너무 많은 내용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검색한 결과 알게 된 내용은 배터리가 방전이 되었구나 였습니다. 




그렇죠. !! 자동차 배터리 수명이 있다는 생각을 못했던 것입니다. 아이폰 배터리도 마찬가지로 저희가 사용하는 패턴에 따라서 수명이 달라지기는 하지만 소모품입니다. 


게다가 요즘 자동차는 기본적으로 전력 소모 기기 외에도 블랙박스, 네비게이션 등등 많은 전자기기들이 부탁이 되어 있으니 더욱 소모가 심할 수 밖에 없을 거란 생각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정말 신기한 것은 평균 배터리 수명과 저희 말리부 배터리 수명이 어찌나 일치하던지 깜짝 놀랬습니다. 

평균 차량배터리 수명 기간은 약 3년 정도에 키로수는 약 5만킬로 전후라고 합니다.



만3년하고 1개월 정도가 지나고 있었고 5만킬로 좀 더 탄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그래도 급작스레 이렇게 되다니, 전조 현상이 있었을까요? 

차량 정비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데 차량이 '나 아퍼~~' 이렇게 말하는 걸 알수 있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차량 배터리 교체시기 및 수명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자동차 배터리 교체시기

우선 알아야할 것은 밧데리 교체 기간은 정해져 있지 않다라는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자동차 배터리의 노출되어 있는 환경이라든지 운전하시는 각자 스타일이 다르고 관리여부가 상이하기 때문에 수명이 단축되거나 혹은 오래 오래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 베터리 방전이 일어나게 되면 수명이 급격히 줄어든다는 사실입니다. 



자동차 배터리 어떻게 하면 오래 오래 사용할 수 있나요?? 

많은 노하우와 방법이 있겠지만 일반적인 내용을 우선으로 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배터리는 낮은 온도에서 약함
    배터리는 기온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특히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합니다. 완전 방전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아이폰의 리튬폴리머 배터리도 추운 겨울에는 그 역할을 제대로 못하여 훅훅 꺼지기 일수 이거든요. 

  2. 장기간 자동차 사용이 없을 경우 외부에 주차 피해야 함
    내부 혹은 지하 주차장을 최대한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3. 평균 수명(3년) 이전부터 수시로 전압 체크

  4. 일주일에 적어도 한번은 시동을 걸고, 짧은 거리라도 주행. 

  5. 배터리 주변 이물질이나 먼지를 털어내어 청결하게 유지. 

  6. 라이트, 실내등, 블랙박스의 전원을 끔.

이렇게 정리를 하고 나니, 저도 앞으로는 잘 기억해두었다가 미리 미리 정비를 하거나 체크를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됩니다. 

힘쎄고 오래가는 배터리 ! 로케트 배터리 교체



그렇게 정말 9분쯤 기사님이 멋진 차량을 끌고 오시더니 바로 작업을 진행하셨습니다. 우선, 바로 배터리를 하나 들고 오시더니 점프(?)라고 하나요?? 그것을 시도하려고 차량 본트를 열었습습니다. 



아~~ 살짝 드럽네요. 하기사 3년 내내 저는 열어본 적이 거의 없는거 같습니다. 정말 말리부가 저에게 어떠한 일도 겪지 않게 해줬던 거 같습니다. 초보운전을 할 때에도 항상 저를 지켜줬다고 생각하는 1인 입니다. 






점프선과 배터리를 일단 위치를 시키고 바로 아래 사진과 같이 연결하셨습니다. 만약 저에게 점프선과 여분의 배터리가 있었다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이 잠시 들었던 시간이였습니다. 


저도 전자기기를 다루니까, 차량도 비슷하지 않을까?? 라는 착각을 ㅋㅋ 잠시 해봤습니다. 

물론, 분명 정비를 공부하지는 않아도 내 차량이니 간단한 정비를 마스터 해두는 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지난번 타이어도 문제가 있어서 빵꾸를 때웠었었습니다. 





준비된 배터리 로케트 배터리 GB57220


엄청 무거워하시던 기사님 !! 


들어보고 싶었지만 얌전히 있는 것으로ㅋㅋㅋㅋ


로케트 배터리 교체 비용은 일단은 무조건 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진행 진행 했습니다.






그렇게 뚝딱뚝딱 하시면서 이런 저런 말씀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차량 배터리 교체 시기이며, 이런 일을 하시는데 힘들었던 고충거리며... 


정말 세상에는 쉬운일이 없지요. 게다가 사람 대응을 하는 일이라면 특히 그런거 같습니다. 

하지만, 좋은 마음으로 서로서로를 존중하면 되지 싶습니다. (급 이상한 소리를 ... ㅎㅎ)


여하튼, 기존 배터리보다 로케트 배터리가 크기가 더 크더라고요. 더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무사히 말리부 자동차 배터리 교체를 마치고 현금이 없는 관계로 입금 처리를 해드렸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교체 비용은 저희는 현금 12만원 들었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동일 모델 가격이 7만원에서 10만원 정도 합니다. 가격이 다양한데에는 분명히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언제 어디서 급작스레 차량이 멈출까 걱정이 되어서 바로 교체를 했지만 적절한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음에 자동차배터리방전 시에는 한번 직접 교체를 한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 

하지만, 폐배터리를 처리하는 것도 일이 될 거 같습니다. 폐 배터리 무게도 무게이지만 처리하는 방법도 미리 알아둬야겠습니다. 


아차 타이어도 교체를 해야 하는데, 이런 광고를 우연치 않게 봤습니다. 



타이어 렌탈 0원으로 신청하는 법 알려드려요



타이어도 무료로 렌탈이 가능합니다. 

아직도 소모품인 타이어를 비싼 돈 주고 구입하시나요?

이제는 돈 내지 않고 렌탈해서 쓰는 꿀팁을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국내 최초 업계 최초 타이어 렌탈 시작]

-월 부담 없는 저렴한 금액으로 최급 타이어 사용 가능

-제휴카드(우리, 신한, 롯데, 국민) 자동이체 시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0원에도 이용 가능

30만 원 이상 10,000원 할인

70만 원 이상 15,000원 할인

100만 원 이상 20,000원 할인

-초기 비용 없음(장착비 X, 휠발란스비 X, 얼라이먼트는 정비 적인 부분으로 정비 시 비용 발생 고객부담)


[걱정 제로 프로그램]

1. 타이어 4본 렌탈시 추가 2본 무상제공( 추가 2본 장착비용은 고객부담)

2. 무상방문점검(6개월에 1회 방문하여 차량 기본점검 10대 항목 무상점검)

3. 전국 어디서든 가까운 렌탈점 방문 시 차량 기본점검 10대 항목 무상점검(엔진오일, 부동액, 냉각수, 배터리, 타이어공기압 등)

4. 타이어 위치교환 무상 서비스(렌탈기간 중 1회 한정)


포스팅은 해뒀으니, 다음에 이 정보를 활용해서 일단은 문의를 해봐야겠습니다. 



갑작스럽게 찾아온 배터리 방전으로 당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럼 자동차 배터리 오래 오래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