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 링크광고 만들기.

구글 티스트리 애드센스 수익화 - 링크광고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처음에는 열심히 글만 작성을 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수익화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글을 작성하는 방법부터 배우기를 시작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애드센스 완전승인이 떨어져서 애드센스(ADSENSE) 광고를 만들어서 달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하면 수익을 높일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았던거 같습니다. 이왕 시작한 것 좀 더 수익이 나면 좋잖아요. 


얼마 전 애드센스 2차 승인 이후에 광고 만들기를 하지 않고 퀵스타트 광고(QuickStart광고) 만을 활성화 한 후 광고가 보이기만을 기다렸었습니다. 하루가 안 걸렸던거 같습니다. 


그렇게 두면 자연스럽게 수익이 발생할 것이란 안일한 생각을 하며 지내다가 우연치 않게 광고클릭당 단가가 다르다는 것도 알게 되고, 좀 더 적극적으로 수익화 즉, 구글 애드센스 수익화 (돈벌기)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에 시간을 내어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그 중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위 중에서 링크광고 만들기부터 시작해서 하나 둘 달아볼까 합니다. 





알아보니, 애드센스광고는 배너광고 뿐 만이 아니라 링크광고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것의 광고효과가 좋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 직접 해보기로 했습니다. 


분명 다양한 테스트를 해야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블로그마드 스킨 혹은 레이아웃이 달라 보여지는 광고의 위치가 상이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분명 공통적인 부분도 있을 것입니다. 



자 그럼, 함께 구글 애드센스 링크광고를 만들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시키는 방법까지 마스터해보기로 하지요. 

후후후 우리 같이 돈 많이 많이 벌어보아요. !! ^^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을 높여주는 애드센스 링크광고 만들기

우선 애드센스 승인이 난 상태를 전제로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본인의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좌측에 "내광고 > 콘텐츠 > 광고단위"를 선택합니다. 




[관련 링크] 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하기



아래와 같이 '새 광고 단위' 버튼을 선택합니다. 



광고 단위 화면이 하단과 같이 우리의 눈에 보이게 될 것입니다. 


이름, 광고크기 카테고리가 보일 것입니다. 


이름은 원하시는 이름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어떤 광고, 크기, 광고스타일 등을 연결하여 이름을 지어봤습니다.   





저희가 하는 것이 링크 광고 이기 때문에 제일 하단에 있는 '링크 광고'를 선택합니다. 





애드센스 링크광고를 만들기 위해서 선택하면 광고크기 카테고리 화면에 위와 같은 광고 사이즈가 보일 것입니다. 


이 중에서 원하시는 사이즈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다만, 검색을 해보니 주로 728 X 15 가로형(대)가 좋은 수익률을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해당 사이즈로 선택을 했습니다.  그래도 다양한 사이즈로 링크광고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겠지요.
정말 그러한지 궁금하니까요. !! ^^







광고크기를 선택하셨다면 저는 광고스타일까지 살짝 건드려봤습니다. 보시는 분들이 눈에도 편했음 해서 입니다. 











이제는 링크광고를 티스트리 블로그에 적용해봅시다.

저의 경우는 티스토리 스킨에 사이드바에 적용하기가 쉽지 않은 구조입니다. 하지만, 가능하신 분들도 계실 것으로 보입니다. 

방법을 간단히 언급해드리면,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화면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관리 > 꾸미기 > 사이드바


본인의 블로그 관리 화면에서 꾸미기의 사이드바가 있을텐데요. 거기서 HTML 태그를 넣을 수 있는 분들도 계실 것으로 보입니다. 그곳에 우리가 만들어 둔 링크광고 스크립트를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사이드바와 같은 경우는 광고 크기를 달리해야 이쁘게 보이겠지요. 


광고 크기: 180 x 90, 160 x 90, 120 x 90  


이렇게 사이즈가 있네요. ^^ 알맞은 크기로 하시면 될 듯 하고요. 보통 중을 많이들 하십니다. 



링크광고 본문 포스팅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그래도 저처럼 처음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1. 애드센스에서 만들어 둔 '링크광고' 의 코드 가져오기를 통해서 복사. 

  2. 티스토리 글쓰기 화면 우상단의 'HTML' 체크박스에 체크 선택

  3. 복사한 링크광고 코드를 원하는 위치에 붙여넣기



저는 HTML 편집기 화면으로 보기전에 코드를 복사해 놓을 곳을 표시를 해둡니다. 


간단히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이렇게 하거나, '애드센스 링크광고 삽입부분'   ^^ 이런식으로 표시를 해두고 HTML 체크박스를 선택하면 제가 원하는 위치를 찾아가서 코드를 붙여넣기 쉽더라고요. 


자 여기까지 ^^ 링크광고 만들고 실제로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에 적용해보았습니다.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대하고요. !! ^^ 


더 편한 방법이 없는지 알아봐야겠습니다. 항상 같은 내용을 넣는게 귀찮찮아요.. ㅋㅋ



아차!!! 초반에 다양한 광고효과를 테스트를 해보시려는 분들께는 광고 최적화 이후에 해보시는 것도 정말 의미 있는 경험이라고 생각됩니다. 


티스트로 블로그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 많이 많이 거둬들이시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