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MA 통장 만드는 법, 재테크의 시작이죠!! 월급통장으로 활용해도 굳!!!

CMA 통장 만드는 법, 재테크의 시작이죠!! 월급통장으로 활용해도 굳!!!


벌써 10월의 마지막날이 입니다. 2017년 대망의 새해를 꿈꿔왔었는데요. 어떠신가요? 


오늘까지 계획 하신 것은 이룬 것이 있는지요?
아니면 진행한 것이 있는지요? 


저는 올해 100권을 정도 책을 읽을 계획과
인터넷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많이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그 중에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돈을 벌게 되면 담아둘
CMA 통장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고려고 합니다. 


통장 만다는 것은 가까운 은행가서 개설해달라고 하면
그냥 뚝딱하고 만들어주는 거 아닌가요?? 하실 분들도 물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만들어주기는 하나 뭔가 제약사항도 많이 생기고 나쁜 용도로 계좌개설을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인지 뭔가 상당히 작성할 것도 많아진 것도 사실입니다. 


일반적인 통장말고 다른 통장 !! CMA를 알고 계시는지요? 
재테크에 관심이 1이라도 있는 분이라면 당연히 !! 알고 계실 것입니다. 
물론, 저보다도 더욱 디테일하게 말입니다. 


하지만, 간단히 CMA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CMA란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개념은 단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지급되는 단기 자금 활용 금융상품이라고 이해만 하셔도 충분할 듯 합니다. 


요즘같은 저금리 시대에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주니, 예적금과 달리 자금을 좀 더 융통성있게 활용할 수 있을 뿐더러, 

좀 더 관심을 기울이고 CMA 금리비교까지 한다면 

자산관리계좌로도, 용돈관리통장, 월급통장, 비상금통장 등으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CMA통장추천을 많이 받아보셨을텐데요. 충분히 알아보시고 하셔도 늦지 않으니, 

금리비교 부터 예금자보호 여부 등등을 꼼꼼히 살펴보시기를 바랍니다. 


분명 자신의 상황에 맞는 CMA 통장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그림은 CMA상품 별 금리비교 표 입니다. 


출처: 모네타



우선 위 표로부터 금리만을 봤을 때는 당연 현대증권이 압도적으로 높은 세전금리입니다. 


하지만 개설을 하려고 하는 장소가 집이나 회사등과 멀어서 접근성이 용이하지 않다면 그것 또한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처음 개설하면 끝인데 뭘 ~~~ 이렇게 생각할 수 있지만 살다보면 다시 방문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CMA 통장 만드는 법 그 두번째는 통장 종류를 아셔야 합니다. 

간략하게라도 알고 가시게 되면 개설 희망하는 금융기관의 직원분이 다시 한번 더 상세하게 상담을 해줄 것이고, 설명해주실 것입니다. 

그 때 설명도 들으시면서 다양한 정보를 더 습득하시면 됩니다. 


위 종류 중에서 가장 선호하는 것은 RP형과 종금형입니다. 


아차 그리고 증권사별로 혜택많은체크카드도 연결해서 사용하실 수 있으니, 그 부분도 잘 알아보시기를 바랍니다. 


일단, CMA통장만드는법 중 가장 중요한 것 금리와 통장종류에 따른 선택입니다. 

그 통장 종류에 따라서 예금자보호도 될 수 있는 것이 있고 수익에 좀 더 치중한 상품이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정말 이것저것 다 필요없고 이런 것 대신 알아줄 사람이 필요하시다면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재무플랜을 짜주는 재무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을 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것을 그대로 재무설계해주는 사람에게 맡겨버리는 것보다는 금융지식을 쌓아보자는 의미로 조금이라도 알고 상담을 보신다면 우리의 알토란 같은 자산을 더 잘 설계해주실 분을 만나실 수 있게 되실 것입니다. 



그 이후에 자신의 상황에 적절하면서 자산을 불려줄 재무플랜을 짜주는 머니코치를 선택하시면 아주 효율적으로 자금을 확대 생산될 것입니다. 



CMA 통장 금리비교 및 종류를 알면 좀 더 손쉽게 접근성이 용이한 증권사를 방문하신다면 

CMA 통장 만드는 법 그렇게 어렵지 않게 이해도 쏙쏙, 자금도 퐁퐁 늘어나실 것입니다. 


그리고 CMA통장금리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재무설계까지도 생각하시는 분들은 맞.춤.형으로 재무상담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