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인증코드 마이비즈니스 이제 왔네요. 잊을만하니 오네.

구글인증코드 마이비즈니스 이제 왔네요. 잊을만하니 정말 오네.


지난번 구글마이비즈니스에서 신청하 인증코드가 드디어 왔다. 솔직히 일주일이 지날 때까지는 정말 우편함을 거의 매일 본 듯 하다. 

하지만, 역시 시간이 지나니 자연스럽게 우편함으로 눈길이 잘 가지 않았는데, 


우연히 며칠전 우편함에 엄청 많은 우편물이 있는 것을 보고 하나 하나 확인해보는 사이에 Google 이란 단어가 선명하게 눈 앞에 보였다. 


동시에 허걱 !! 하고 좋아라 했지만, 별로 티를 내지는 않았던거 같다. 주변에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ㅋㅋㅋ 다른건 버리고 이것만 얼른 가지고 올라오고 싶었지만, 점심 먹으러 가는 길이였기 때문에 흥분을 잠시 가라 앉히고 점심을 얼~~른 먹고 사무실로 올라왔다. 


후후후


하나 하나 정성스럽게  모서리 부분을 제거해 보리라. ㅋㅋㅋ




막 여기저기에 ㅎㅎ 구글인증 받았다고 자랑하고 싶었지만... 그럴 곳이 마땅치 않았다. 

별로 이와 관련한 것을 하는 분들이 계시지 않는다. 


혼자 좋아라 하는 걸로 만족하려고 한다. 이 코드를 구글마이비즈니스에 접속하여 이 코드를 입력하면 관리자로서 수정을 가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로 치면 지역광고? 지금은 네이버 마이비즈니스 똑같은 이름이겠구나. 

업체정보 등록을 하거나 위치정보 등등 많은 플랫폼 서비스를 가져다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구글은 그런데 왜 우편으로 이런걸 보내냐.. ㅡㅡ; 오래 걸리게.. 왜 그런걸까요? 


사견으로는 우편물을 받아보는 사람이 실제 존재하는지 여부를 알기 위함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짐작해 본다. 




자 이제는!!

시간이 돌아왔지요. 


점섬으로 세 군데가 있는데, 그것을 조심스럽게 제거를 해보자.





아흑.. 

깔끔하지 않다. 

정성이 부족한것이다. 


왜 이런걸 깔끔하게 못하는지 모르겠넹.. 


뭐 여하튼!! 안에 있는 인증코드는 분명히 볼 수 있을 정도의 퍼포먼스는 한 듯 하다. 


자 그럼 안에 있는 구글에서 보내준 인증코드를 확인하는 순서를 가져보자. 




쿠헐헐헐. 


그런데, 한가지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다. 

이 코드는 현재 주소지를 기반으로 발급된 인증코드라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추후 주소지가 변경이 되면 바로 요청을 해야 한다. 


그 이전에 주소지 변경이 예상된다면 미리 해놓는것도 방법이지 싶다. 





이렇게 구글 인증코드를 입력하게 되면 여러가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검색수, 조회수, 작업수 등의 통계치를 볼 수 있다. 또한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리뷰에 대한 내용도 관리를 직접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에도 지역광고를 하듯 구글에도 하면 좀 더 나의 매장을 많은 분들께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참고로 필자의 경우는 고객전환율이 꽤 좋게 나오고 있다. 신기하다. ^^



한번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면 도전해보기를 바란다.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