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CO 코인참여방법 및 때마침 G20 ICO규제완화로 피어오를까

ICO 코인참여방법 및 때마침 G20 ICO규제완화로 피어오를까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가상화폐 시장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나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비트코인을 모으는 방법은 다양한 것이 있습니다만, 그 중에서 ICO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글은 ICO에 대해서 전혀 모르시는 분들도 보실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작성하겠습니다.

최근 G20 지침에 따라 우리나라도 암호화폐 규제완화, ICO 규제 또한 완화될 수 있다는 내용이 있어서 이제는 한 때 금기시 되었던 ICO 코인 참여방법부터 해서 하나 둘 알아가야 한다는 생각에 이렇게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정부가 ICO를 전면규제 대상으로 했던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국민들의 재산을 보호해주기 위한 것도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잘 알아보고 공부하여 투기가 아닌 투자를 하였다면 좋은 투자처가 될 수 있는 면도 충분히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우선, ICO 란 무엇인지부터 아주 간단히 짚어보겠습니다. 


가상화폐 ICO란? (Initial Coin Offering)

신규 가상화폐를 발행하고 이를 투자자들에게 판매해 자금을 확보하는 방법입니다. 주식을 아시는 분이시라면 IPO로 이해하시면 되시겠습니다. 

한마디로 신규 가상화폐를 만들기 위한 선투자 받는 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ICO 코인 참여하여 돈을 벌 수 있단 말인가? 


그것은 간단히 생각해보면 이렇습니다. 




투자 대상인 코인 즉 ICO 가상화폐가 실제 개발되어 가상화폐 거래소에 상장이 될 지?? 안될지? 이 상태에서 투자자들에게 투자해달라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상장하게 될 가격보다 싸게 개발된 코인을 주는 것입니다. 


즉, 선투자 해주셨으니 더 많은 혜택을 드리겠습니다. 그것을 가격적으로 이득을 취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지요. 

혁명적 투자자, 즉 얼리어댑터는 투자를 하여 많게는 몇 배에서 수십배의 이익을 취한 경우를 보게 되는 것입니다. 


ICO 코인 참여방법 단계

가상화폐 ICO는 구매방법이 몇가지 있습니다. 

ICO 조차도 정보 공개에 따라서 혹은 자금 규모에 따라서 참여할 수 있는 시점이 있습니다.


프라이빗 세일 (Private Sale), 프리세일 (PreSale), ICO


위 작성한 정보공개 수준이 가장 낮은 단계대로 작성했습니다. 

정보공개 수준이 낮다는 것은 그 만큼 리스크를 안고 투자 여부를 결정해야합니다. 


그 대신 !!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지요. 



1. 프라이빗 세일


가장 초기 단계 . 보통 기관투자자 위주로 진행이 됩니다. 이 시기는 대량 판매로 이루어집니다.



2. 프리세일

프라이빗 보다는 정보공개가 좀 더 가능한 상태입니다. 그만큼 리스크가 프라이빗 ICO 때에 비하면 적습니다.

이 시기에는 소규모 투자그룹, 중간물량 판매를 목표로 합니다. 



3. ICO 

개인도 참여할 수 있는 단계로 공개적으로 자금확보에 나서는 시기입니다. 가장 많은 정보가 공개가 되고 상장 시기까지도 알 수도 있는 상태가됩니다. 



위 단계 별로 간단히 예를 들어드리면 이렇습니다. 


A 코인 1 이더리움 투자 시 받는 토큰 수량


프라이빗세일: 1,000개 + 보너스

프리세일: 500개 + 보너스

ICO: 300개 + 보너스


여기서 보너스의 퍼센트는 당연히 상이할 것입니다. 


비트코인을 모으는 방법에서 ICO는 상당히 위험성이 높습니다. 다만, ICO 코인 참여 하기 전에 쓰임새와 투자회사 등 다양한 방면으로 잘 분석할 수 있다면 조금은 스스로 투자 위험성을 낮출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ICO가 금지되어 있었기 때문에 해외에서 ICO 진행을 많이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러나, 얼마전 우리나라도 블록체인 산업을 육성하고자 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관련 산업을 다루는 산업분류시스템에서 암호화폐 거래소를 산업으로 인정하려는 움직이 그것입니다. 


최근에는 G20 지침에 의거 암화화폐 규제완화에 대한 언급을 코리아 타임즈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규제 당국에서 G20 회원국과 협력하여 암화화폐 및 ICO 규제완롸할 계획에 대한 내용으로 7월까지 '데드라인'을 정했다고 합니다. 


가상화폐 시세 

코인마켓캡 (2018.07.08)


2018.07.08 빗썸 거래소


이를 환영하듯 각 거래소의 코인의 시세가 매수신호 이후 안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회에서도 ICO 금지령 폐지할 법안을 만들고 있다고합니다. 한번의 발의로 어떻게 될지 알 수는 없지만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러한 움직임이 가상화폐 시장 활성화 및 블록체인 산업 전체의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방아쇠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암호화폐 그 첫번째 비트코인이 세상에 나온지도 그렇게 되어가는 듯 합니다. 다만, 기초체력이 된 상태에서 다양한 운동을 익히는데는 상당히 습득이 빠를 것입니다. 이와 같이 생각했을 때 블록체인 산업은 어쩌면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한 단계일 수 있습니다. 그 불안함과 불확실성 때문에 투자의 기회도 있는 것이지 싶습니다. 


얼리어답터, 혁명적 투자자 !!


전세계는 점진적으로 나아가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우리도 점진적으로 새로운 것을 유연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태도를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라는 마음에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ICO 참여도 해보고 비트코인을 비롯한 다양한 알트코인의 쓰임새와 생활에 어떻게 접목이 될 것인지를 궁금해하실 수 있는 글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