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이코노미무브먼트 NEM 코인 시동을 거는 것. 어따 쓰는 물건인고?

뉴이코노미무브먼트 NEM 코인 시동을 거는 것. 어따 쓰는 물건인고?

그 동안 잠잠하던 아니 너무 죽어있었던 가상화폐 시장이 조금은 활기를 띠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모든 코인들이 금일 저녁이 되기전에는 모두 빨간색 불을 뿜으며 있었는데 지금은 잠잠해진 모습입니다. 

그런데, 그 중에서 눈에 확 들어오는 알트코인들이 있습니다. 




질리카, 스테이터스네트어크토큰, 루프링, 왁스, 기프토 그리고 오늘 소개해 볼 뉴이코노미무브먼트 (NEM) 알트 코인입니다. 




얼마전 인가, 빗썸에 상장한다는 공지팝업을 본 적이 있었지만 시장 상황이 너~무 안좋다가 보니 그냥 알아보지도 않고 지나쳤었는데요.


역시 좋은 코인들은 치고 나가는 듯 합니다. ^^; 그런데 아직 뭘 하는 코인지 아직도 잘 모릅니다. 그래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NEM (뉴이코노미무브먼트) 개요


2015년 3월 31일 런치된 암호화폐로 비공식 ISO 4217 코드는 XEM. 우리나라에서는 뉴이코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2018년 7월 현재 시가총액 기준으로 가상화폐 시장에서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15위에 순위를 올리고 있습니다. 


POI (Proof of Importance)


POI는 컴퓨터를 돌려서 채굴하는 PoW(작업증명) 방식이나 지분에 따라 이자를 받게되는 PoS 방식과는 달리 활발히 거래할수록 시스템에서의 중요도가 높게 측정되어 더 많은 양을 수확(Harvest)하는 방식입니다. 즉, 중요도에 따른 합의 알고리즘을 채택한 것입니다. 


수확방법 크게 2가지 !!

  1. 국지적 수확: 컴퓨터를 켜놔야 수확 가능

  2. 위임 수확: 약간의 수수료만 내면 24시간 수확 가능

다만, 수확을 위해서는 일정량(10,000 NEM) 이상의 코인이 있어야 하고, 일정한 시간이 지나야 수확이 가능한 상태가 된다고 합니다. 


^^; 짬뽕 같은 느낌이 들지만 ....

많이 알고 계시지요. 이 코인을 해킹 당해 일본의 거대한 암호화폐 거래소가 넘어졌습니다. 





2018.07.03 현재 위와 같은 암호화폐 시장 총 시가총액이고 암화화폐 개수도 1602개 정도입니다. 

요즘 엄청 줄었다가 다시 늘어났네요. 



뉴이코노미무브먼트 시총 15위







간단히 어떤 코인이지 알아봤으니 어느 정도 거래가 되고 어디에서 매매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거래량은 역시 랭킹 15위 답게 엄청난 거래를 보이고 있네요. 




지난 3월에 엄청 뛰었었네요.. 오오 !!!


이 때 다른 코인들은 막 죽쓰고 있지 않았었나 싶은데요..

잠시 반등할 때 뉴이코노미무브먼트는 쌍봉까지도 !!! 갔었군요. 


대단한 힘입니다. 



이 코인은 정말 많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만, 1% 이상 볼륨을 가진 곳을 캡쳐했습니다. 


그 중 Top 3 은 10%이상을 추려봤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를 제외하면 처음 듣는 ^^;; 거래소네요. 저는 처음 들었어도 유명한 거래소일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또 찾아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거래량이 적긴하지만 원화로 살 수 있는 빗썸 거래소 차트를 가지고 와봤습니다 



히야~~!!! ^^ 눈이 번쩍 뜨입니다. 솔직히 너무 짧은 기간이기 때문에 지표를 들이 대기는 애매모호할 수 있지만 이럴 때 거래량과 느낌적인 느낌으로 일부 용돈 정도를 넣어봤다면 지금쯤 치킨과 소주를 마시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더 먹을 수 있겠다고요? ^^ ㅎㅎ 통 크신 분들은 그렇게 잡수시면 되실 것 같고요. 




빗썸에 상장한 뉴이코노미무브먼트 알트코인의 가격을 뛰어 넘었네요. 멋집니다. !!!! 

저는 아직 하수인가 봅니다. 저 아래 120원 대에서 샀음....... ㅋㅋㅋㅋㅋ 벌써 3배.. 훗.~♡

만원이 3만원, 10만원이면 30만원 , 100만원이면 300만원 ㅋㅋㅋ 이러고 있네요. 


그런데 이 챠트는 6시간 봉입니다. 일봉 기준으로 보면 이 3배의 기적은 4일만에 일어납니다. 


꾸준히 공부하고 공부하면 기회는 반드시 찾아올 것입니다. !!!



화이팅 입니다. 가상화폐 그리고 블록체인 기술 가즈아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8/06/14 - [비트코인 모으기] - 코인베이스 인덱스 펀드(지수펀드) 오픈 - 미국 투자자 공식환영

2018/06/12 - [비트코인 모으기] - 이더리움 클래식 (ETC) 갑자기 급등한 이유 알아보기 그리고 앞으로 전망

2018/04/30 - [IT이야기] - 이오스 메인넷 런칭 카운트다운, 과연 이대로 꺾일까요?

2018/04/22 - [비트코인 모으기] - 가상화폐 시세 보기 스텔라루멘스, IOTA 스파이크 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