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자동 광고 수익 개선, 설정방법 편하고 광고수입은 증가하고

애드센스 자동 광고 수익 개선, 설정방법 편하고 광고수입은 증가하고


벌써 티스트리 블로그를 운영한지 근 10개월이 되어갑니다. 
처음에는 그냥 뭣도 모르고 재미나게 글쓰자였던 적이 있습니다. 
물론, 학생 신분일 때도 직장인으로 일을 할 때도 부수입에 대한 갈망과 방법을 항상 찾고는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모든 것이 학생이 아닌 지금, 직장인이 아닌 지금에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왜??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을까요? 그것은 분명 주변에 아는 사람이 없으니까... 로 저는 귀결이 되었습니다. 
저와 다른 환경에 계시는 분들 혹은 직접 찾아내신 분들은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서 그 누구보다 갈구하셨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화를 위해서 책도 읽어보고 강의도 들어봐도 결국은 본인 스스로가 갈구하지 않는다면
수익화는 쉽지 않은 길이 될 것이 자명한 사실로 혹은 차가운 현실로 다가서 있을 것입니다. 

애드센스 최종 승인 이후에 무던히 노력을 해도 쉽사리 얻어지지 않는 수익 !!

그것에 포기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리라 생각은 됩니다만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분명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구글 또한 우리가 있기 때문에 수익을 얻어갈 수 있는 것이니 말입니다. 



이제부터 설명드리고자 하는 것은 구글이 우리와 같은 블로그를 이용하여 돈 버는 방법을 찾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애드센스 자동 광고라는 혁신적인 방법의 광고형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오래된 광고형식은 아닙니다. 

저도 얼마전에 메일을 받아보고 애드센스 자동 광고를 사용하면 수익을 높일 수 있다는 말에 보자마자 설정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위와 같은 코드를 우리의 티스토리를 HTML 편집 기능을 사용해서 HEAD 쪽에 삽입만 하면 그것으로 끝입니다. 

말 그대로 자동으로 구글에서 광고를 적절한 위치에 광고삽입을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의 이점

  • 좋은 컨텐츠 제작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광고를 배치하고 최적화하므로 수동으로 배치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 잠재적으로 수익을 증대합니다. 페이지를 분석하고 레이아웃, 콘텐츠 및 기존 Google 광고를 기반으로 새로운 광고 게재위치를 찾습니다. 
  • 사용하기 쉽습니다. 애드센스 자동 광고를 게재하려는 각 페이지에 동일한 코드를 한 번만 배치하면 됩니다. 
나머지 작업은 구글에서 알아서 처리합니다. 




자 그럼, 애드센스 자동 광고 적용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저처럼 메일을 보고 adsense 홈페이지 접속을 하셨다면 '자동광고' 에 대한 팝업이나 배너 혹은 좌측 메뉴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위 그림에서와 같이 차례대로 누른 후 ' 자동 광고 설정' or 노란색으로 하이라이트 된 부분을 클릭해서 내용을 변경 설정하면 됩니다. 

그럼 설정화면을 보시겠습니다. 




정말 많은 광고 형식이 있습니다만, 한번쯤은 들어보신 것들 이지요. 

구글에서 새로운 광고형식을 추가하게 되면 바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하단의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두시면 바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저장 후 '사이트에 자동 광고 설정' 팝업에 코드 스니펫이 보여지게 됩니다. 

그 코드를 복사하여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을 하면 됩니다. 



티스트로 관리자 페이지 > 스킨 편집 > HTML편집 누름




<head> .... </head> 사이에 스니펫 코드를 복사 붙여넣기하면 끝 !! 입니다.~


혹시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천천히 다시 읽어보시고요, 더 궁금한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상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게 설정하시고 잠시 기다리시면 기존처럼 광고들이 주루룩 뜨게 됩니다.



기존에는 광고 코드를 삽입해야 해당 위치에 광고가 보였는데 이제는 자동으로 광고가 보이게 됩니다.

손쉬울 뿐만 아니라 수익도 올라간다니 시간을 지켜봤었지요. 


정말로 !!! 저는 광고 수익이 올랐습니다. 예전에는 솔직히 2달 간간히 포스팅해야 200달러정도였는데요. 

요즘은 슬슬해도 한달에 100 달러가 넘어갑니다.~ !! ^^ 더 열심히 하면 ?? ㅋㅋㅋㅋ 신이 납니다. 




다시 한번 정리를 해보면...


자동 광고의 좋은점


1. 정말 편하다. 


포스팅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2. 광고 수입이 늘었다. 


다음 달 아니 내일이 기대됩니다.


늦지 않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그냥 바로 사용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