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소중한 아이폰6s 배터리 무상교체 서비스 가능 기간까지 알아보세요.

내 소중한 아이폰6s 배터리 무상교체 서비스 가능 기간까지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보면 요즘 가장 신경이 쓰이는 것이 배터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왜냐하면 외부에서 일처리도 많이 하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스낵컬처를 위해서 나만의 컨텐츠를 보고 싶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갑자기 얼마전부터 아이폰6s가 예기치 않은 상황에서 마구 마구 잠들었다 깨었다를 반복하더라고요. 
샤워할 때 자주 들고 들어가서 그런가? 어제 침대에서 내던져서 그런가 싶기도 하고 혼자 생각이 많이 들더라고요. 

그런데 아이폰6s의 이런 현상 즉, 갑자기 전원 꺼짐 현상은 동일 기종을 사용하시는 다른 사용자분들도 많이 겪고 있나봅니다. 
저는 이제 확인을 했지만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애플에서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 프로그램 중 아이폰6s 배터리 무상교체가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알고보니, 이 서비스가 생긴 이유가 아이폰6s 유저가 많은 중국의 클레임 덕에 생긴 서비스라는 소문이 있더라고요. 

희한합니다. 


여하튼 애플의 늦은 결정이긴 하지만 아이폰6s 배터리 무상교체 서비스를 우리나라에서도 받을 수 있는 상황이 되어서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이 아이폰6s 배터리 무상교체 서비스가 아니였다면 아이폰 사설수리점에서 배터리 교체를 해야하고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이지요. 


애플에서 무상교체 서비스를 해준다고 하니 우선 정보를 알아봐야 합니다. 

항상 그렇듯 모든 아이폰이 적용이 되는게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특정 날짜에 제조 생산된 아이폰을 대상으로 많이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 것을 다년간의 아이폰 사용자로서 알게 되었습니다. !! 




검색을 잠시 해보니, 아이폰6s 배터리 무료 서비스 대상은 2015년 9월과 10월에 제조된 것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 폰이 언제 생산이 되었는지 그걸 제가 어떻게 알 수 있나 싶더라고요. 


자 일단, 대상 여부를 알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애플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를 하거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조회를 해보면 되니까 아이폰6s 배터리 교체를 고민중이셨던 분들이시라면 잠시 시간 내셔서 알아보시고 무료로 혜택 받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애플 공식사이트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서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아이폰6s 배터리 무상교체 서비스 내용을 다음과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상당히 많은 내용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어리둥절 할 수 있습니다. 

저도 그래도 일년에 3번 이상은 의무적으로 접속하는 편인데도 불구하고 아이폰 아이패드를 비롯 새 제품이 출시가 되면 홈페이지가 리뉴얼이 되니...


당황하지 마시고요. 




상단 메뉴 오른쪽에 '고객지원' 이란 메뉴를 클릭하면 저희가 보고 싶은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위 화면은 '고객지원'을 클릭하여 접속한 화면입니다. 


위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좀 더 해보시면 우리가 원하던 애플 무료 서비스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아래로 ~ 아래로~~ 





따란~~~ ^^ 드디어 저희가 찾던 '교환 및 수리 확대 프로그램' 이란 내용이 보입니다. 


예전에는 별로 없었는데 정말 많은 애플 무료 프로그램이 많이 목록화 되었네요. 그 중에서 우리가 찾던 그것이 보입니다. 

'예기치 않게 전원이 꺼지는 문제에 대한 아이폰6s 프로그램'


바로 이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이 아이폰6s 배터리 무상교체 서비스입니다.




자 이제 우리가 사용중인 아이폰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여 서비스 대상인지를 확인해볼 수 있는 화면을 보시게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 ^^ 정말 차분히 읽어주셨는데요. 이제 얼마 남지 않았으니 수리비용 아껴보시자고요. !!



애플 고객지원 화면 바로가기 (클릭하세요)






내용을 보니 2015년 9월~10월 제조된 기기로 제한적으로 적용이 될 듯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직접 무료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한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

아이폰 6s 배터리 무상교체 시리얼 확인하기


그런데, !! 난관이 하나 있네요. 아이폰 일련번호를 입력하라는데... 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정 > 일반 > 정보로 이동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IMEI에 대한 내용을 물어보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IT이야기/Apple] - 아이폰 IMEI 조회 설정앱 통하지 않고 하는 초간단 조회 (바로가기)


혹은 아이폰에 적혀 있는 것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나저나 배터리 용량이 엄청 많이 남아 있음에도 불구하고 예기치 않게 꺼지면 엄청 당황스럽잖아요. 

정말 많은 분들이 이와 관련한 내용으로 애플 측에 고장 접수가 엄청 많았던 모양입니다.  


이제 아이폰6s 배터리 무상교체 프로그램 대상 확인이 되셨나요?? ~ ^^

저는 해당이 되지 않네요. 그런데 왜 이렇게 자꾸 꺼지는 것일까요. ㅜㅜ 

배터리 교체 서비스를 받은 적은 없었는데 말입니다. 



이 모든 것이 불편해 하실 수 있는 분들도 계실 것으로 압니다. 그렇다면 애플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시면 친절하게 도움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 080 - 333 - 4000


아이폰의 애플로고가 있는 뒷면을 보시면 작은 글씨로 위 전화번호가 적혀있으니 참고하셔도 됩니다. 


음성안내에 따라 이용하시면 애플 웹 페이지에 접속을 하지 않고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폰6s 배터리 무상교체 시리얼과 IMEI에 대한 것은 물어볼 수 있으니 미리 메모해 두시면 원활히 상담 받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 ^^


아차!!! 정말 중요한 팁입니다. 

사용하시는 아이폰6s 배터리 문제로 인해서 비용을 지불하고 배터리 교체를 받으셨다면 환불도 가능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환불 문의 (바로가기)


내 소중한 아이폰6s 무상교체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셔서 수리비용도 아끼고 아이폰도 잘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아래는 참고하실 내용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6s 배터리 무상교체 기간


이 프로그램은 아이폰 6s 제품의 배터리에 대해 구입한 날로부터 3년 동안 적용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