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전교환 우리은행 일산 호수공원지점 동전ATM 편리하게 이용하자

동전교환 우리은행 일산 호수공원지점 동전ATM 편리하게 이용하자

요즘 동전을 많이 사용하시게 되시나요?? 


저는 카드를 많이 사용하면서 현금을 거의 들고 다니지 않고 있어서, 동전도 그렇고 현금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거 같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한국은행에서도 동전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정책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동전을 찍어내는데 더 많은 돈이 들어간다고 하니 참 아이러니한 일이니 동전 없는 사회 구현이 시급할 수 있겠네요.

그 재원으로 사회 발전을 위해서 더 좋은 곳에 필요한 재원으로 사용하게 되면 그것처럼 좋은게 없으니까요.


그래서 동참하고자 풉 ^^


동전교환 나도 동전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나아가즈아 !!!

ㅋㅋ



동전교환 우리은행





집에 있던 동전을 모아 모아서 동전교환 하려고 인터넷을 검색을 했는데요. 


음. 많은 동전을 은행에서 업무 일과 중에 처리하는게 쉽지 않은 모양이더라고요. (그렇게 알고 있었죠.)

그래서 특정 요일 특정 시간대에만 받아주는 줄 알고 있었는데요. 



아니 !! 그게 아니더라고요. 


동전ATM기가 있는 곳이 있는 은행이라면 그것을 그냥 본인이 가서 처리하면 되게 되어 있더라고요. ^^


그래서 동전교환 하기 위해서 동전ATM기가 있는 곳을 찾아봤습니다. !!





ㅋㅋㅋ ^^ 엄청 많죠? 꽤 오래 동안 집에 잠들어 있던 동전입니다. 


더 많은 줄 알았는데 중간에 엿을 누가 바꿔먹었던지? 아차 !! ^^ 새차장에 많이 가져다 준거 같아요. 

셀프세차장에서는 500원짜리를 많이 사용하잖아요.


후후후..


아 저 로봇 귀엽지 않나요? ^^


제가 아두이노와 3D프린터에 관심이 많아서 키트를 사서 만들었던거에요. 아직도 ^^ 돌아갑니다. ㅋㅋ

건전지를 그런데 4개나 드시지요.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스마트폰으로 움직이게 하는게 가능하답니다.~



동전을 밝고 있는 귀여운 ㅋㅋ 아두이노 로봇 ^^ 


이름은 눈땡글봇 ㅋㅋㅋ



그냥 지금 막 지어봤슴당 ㅋ


동전ATM 운영하는 은행을 찾아보자 !!

네이버 검색 !!





저는 주요거래 은행이 우리은행이에요. 


저희가 있는 사무실 근처에 우리은행도 있기도 해서 우선적으로 우리은행 동전교환 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합니다. 



네이버에서 '우리은행' 검색을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빨간색 네모로 표시한 '지점' 을 선택합니다. 



우리은행 동전교환 지점 검색하기


검색결과가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1. 자동화코너 선택합니다. 

  2. 동전ATM 선택합니다. 

  3. 본인이 있는 지역을 입력 후 검색을 누릅니다. (예: 일산)


검색되어진 동전교환 지점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 운이 좋게도 제가 자주 찾던 일산호수지점 우리은행에도 동전ATM기가 있네요. 


바로 바로 고고 하겠습니다.~

가시지요.




검색결과를 보시면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주차 여부도 알려주네요. ^^



우리은행 일산호수지점 동전교환기 앞


처음 접해보는 이 기계가 ^^ 집에 모아둔 동전 꾸러미를 자동으로 세서 합계를 표시해줄 것입니다. 






우선 체크 카드를 넣으세요. 





아래 동전입금 투입구가 열리면 그 때 ^^

우리가 가지고 간 동전을 확 쏟아 주시면 됩니다.~




[동영상] 돈이 막 올라가요. ^^ 괜히 기분 좋음



동전교환이 이루어지고 있는 동안 저는 잠시 일산호수점을 다시 조금 둘러봤습니다. 






엄청 한가해보이지요? 


그런데, 제가 운이 좋은거 같아요. ^^

원래 대기인원이 꽤 되거든요. 


제가 읽은 책 중에 

'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

에서 ^^ 우주님께 주문을 하면 그것이 이루어진다고 했던게 있는뎁. ㅋㅋㅋ


그렇게 소원이 이루어졌네요. 



기다리지 않고 바로 처리했음 했거든요. 




우리은행이 전산작업을 하는가 봅니다.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


긴 연휴기간 동안 사용을 할 수 없다 하니요. 

미리 필요한 현금준비를 해야겠습니다. 


음 어버이 날도 있으니... 아무래도 5월 첫째주는 엄청 많은 분들이 우리은행을

찾을 거 같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나니, 약간 찌그러지고 불량 같아 보이는 ^^ 동전은 이렇게 내뱉더라고요. 


뭐 여하튼 이 돈은 그냥 쓰는걸로. ~ ^^


아참.. 우리은행 일산호수지점에 직원분께서 오셔서 


'불편하신 것은 없는지 물어봐주시더라고요. ^^'


나갈 때도 엄청 ^^ 친절하고 큰 목소리로 잘 가시라고 까지 말씀해주셔서 ^^ 


더욱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렇게 우리은행 동전ATM 사용해서 동전교환을 잘 마무리 하고 왔네요. !! 



동전교환이 필요하신 분이 계시다면 우선 인터넷으로 동전ATM기 검색하셔서 가까운 지점에 방문하셔서 

좀 더 간편하게 교환하시기를 바랍니다. ~~